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애플워치 시리즈 3 올 가을 출시 예상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애플워치 시리즈 3 올 가을 출시 예상

초원위의양 2017. 7. 28. 20:32
2015년 봄에 제품을 출시한 이래로 애플은 애플워치의 생산을 Quanta Computer에 위탁해왔다.

이 회사는 2016년 애플워치 시리즈 2에서도 제품을 생산/공급하는 유일한 업체였다. Economic Daily News라는 중국 웹사이트는 이 회사가 일명 애플워치 시리즈 3도 공급하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Quanta가 강한 2017년 하반기를 보낼 것인데 이는 올 가을 출시하는 애플워치 시리즈 3때문이라는 것이다.

또한 연말까지 Quanta의 수익은 노트북 및 서버 공급 덕에 늘어날 것이지만 이 회사의 가장 큰 자산은 애플워치 시리즈 3이다. Compal이라는 회사도 애플에 제품을 위탁생산해 공급할 것이지만 애플워치 오리지날 버전에 한정될 것이라 전한다.


올 가을엔 아이폰 8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그에 따라 소문도 무성하지만 이 때 애플은 애플워치도 새 아이폰과 함께 공개하지 않을까 추측해 본다. 애플은 지난 해에도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같은 행사에서 공개한 바 있다.

애플워치 시리즈 3은 속도도 향상되고 더 킨 배터리 시용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되고 셀룰러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이폰과 연결하지 않고도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뜻이 된다. 애플워치 시리즈 3에선 외형이나 시계줄 등의 디자인 변화는 2015년 이래로 없을 것이다. 

출처: Mitchel Broussard, Apple Watch series 3 expected to debut in fall 2017, boosting manufacturing partner Quanta's Revenue,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