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iOS 11: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iOS 11: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

초원위의양 2017.07.28 19:59

iOS에서 화면을 녹화하는 것이 새로운 기능은 아니다. 공식적으로든 비공식적으로든 방법은 있었다. 하지만 iOS 11에선 화면 녹화가 기본 기능으로 제공된다. 아직 iOS 11이 시험 기간이고 최종 버전에선 어떻게 될 지 모르겠지만 이 기능을 오랫동안 그다려 온 것은 사실이다. 이 기능을 어떻게 이용하는지와 사용팁을 간략하게 살펴보자.


iOS 11이전엔 아이폰 화면을 녹화하려면 탈옥을 하거나 맥(Mac)에서 퀵타임을 이용해야 했다. 하지만 iOS 11에선 제어센터에서 화면 녹화 기능을 설정하면 된다. 화면 녹화기능을 이용하면 가족들에게 사용법을 쉽게 이해시킬 수 있고, 프로그램 버그들을 개발자들에게 알려줄 수도 있고, 사용법 등을 참고하면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화면 녹화기능 설정하기

1.설정 / 제어센터
2.화면 녹화 이용가능하도록 선택

3.화면 아래쪽을 쓸어 올려서 제어센터 열기

4.화면 녹화 버튼을 눌러서 바로 시작할 수 있음

화면 녹화 시 팁

화면 녹화시에는 제어센터를 열고 닫는 등 모든 동작이 포함되기 때문에 깔끔한 영상을 원한다면 사진 앱에서 처음과 나중 몇 초간은 편집하는 게 좋다.

각종 알림이 화면 녹화를 할 때 방해가 될 수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알림을 끄거나 방해금지 모드 혹은 비행기 모드로 설정한다.


또한 화면 녹화시에는 아이폰 윗쪽의 상태바(배터리 잔량, 통신 신호 세기 등이 표시되는 부분)도 포함된다. 혹시 이 상태들을 100%로 표시되게 녹화를 하고 싶다면 최상의 선택지는 맥에 연결하는 것이다.

iOS 11 베타1에선 화면만 녹화되고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 등에서 나는 소리는 녹화되지 않는다. 하지만 마이크를 이용할 수 있는 모드를 켜면 음성도 녹음이 가능하다. 제어센터에서 화면 녹화에 3D터치를 해서 마이크 이용을 켜면 된다.

iOS에서 화면 녹화를 하고 싶은 이유는?

당신이 보는 화면 상황을 다른 누군가와 공유하기 위해서이다. 가족들의 페이스북 어플 중에서 문제가 되는 상황을 보여주거나 고쳐주거나 할 수 있다. 누군가에게 어플리케이션 사용법을 가르쳐 줄 수도 있다. 거기에 음성 녹음도 더할 수 있으므로 가르쳐주는 데 효과적이다.

출처: Greg Barbosa, How to enable screen recording on iOS 11 without a computer, 9To5Mac.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