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나의 에어팟 찾기(Find My AirPods) - iOS 10.3 업데이트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나의 에어팟 찾기(Find My AirPods) - iOS 10.3 업데이트

초원위의양 2017. 3. 28. 22:34

[나의 에어팟 찾기라는 기능이 이번 iOS 업데이트에 적용된 모양이다. 그런데 아이폰 등의 기기에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어야 작동하는 기능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이 기능이 얼마나 유용한 것일까 하는 의문이 생긴다. 에어팟을 잃어버렸다고 하면 대개는 그 위치를 모를 것일텐데. 블루투스 가용 범위 내에서 잃어버리는 것은 잃어버리는 것이라 할 수는 없을 것 같다. 하지만 에어팟이 실내 어딘가 구석이나 소파 아래 등에 들어가 있어서 찾지 못하는 경우라면 유용할 수 있을 듯 하다. 재미 있는 기능이기는 하지만 실제적으로 유용할 것 같지는 않아 보인다]

애플은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iOS 10.3을 배포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새로운 기능 중의 하나는 에어팟 사용자들을 위한 것입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을 에어팟에도 확대적용한 것인데요, 에어팟을 어디에 두었는지 잊어버렸을 때 빠르게 에어팟을 찾을 수 있게 해 줍니다.

 

하지만 나의 아이폰 찾기(Find My iPhone)만큼 정교하게 나의 에어팟 찾기(Find My AirPods)가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에어팟은 작동하려면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에어팟이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면 이 기능은 무용지물이 됩니다. 

 

나의 에어팟 찾기 사용법

 

나의 에어팟 찾기는 애플이 제공하는 맥,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찾기 서비스처럼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추적은 iCloud.com에 접속하거나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있는 아이폰 찾기 어플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 찾기 어플을 실행하고 기기 목록 중에서 에어팟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에어팟이 지도상에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지도에 있는 에어팟 아이콘을 터치하면 에어팟에서 소리가 나는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소리내기를 실행하면 왼쪽이나 오른쪽 에어팟을 음소거하거나 소리를 멈추거나 하는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에어팟 중 어느 한 쪽의 음을 소거할 수 있는 기능은 어느 한쪽만 잃어버렸을 경우에 위치를 확인하기 쉽게 합니다. 에어팟에서 나는 소리가 엄청나게 큰 것은 아니지만 비교적 조용한 환경에서 어딘가에 둔 에어팟을 찾기에는 충분히 큽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이 모든 과정이 에어팟이 케이스 밖에 나와 있어 아이폰과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에어팟을 다른 장소에 두고 현재 아이폰과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지도상에서 가장 최근의 위치를 표시해 줍니다. 소리내기 버튼을 터치하면 소리낼 준비 메시지가 나타날 겁니다.

 

“에어팟이 기기에 연결되면 알림 메시지를 받게 될 것입니다.”

 

나의 에어팟 찾기는 에어팟을 근처에 두었을 때 꽤 유용한 기능입니다. 

 

출처: Chance Miller, How to use Apple’s new Find My AirPods feature in iOS 10.3, 9To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