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8. 기다릴 것인가, 말 것인가?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8. 기다릴 것인가, 말 것인가?

초원위의양 2017.03.04 22:55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는 아이폰 8의 배송이 7s 나 7s 플러스 보다 한 두 달 정도 늦어진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아이폰 8을 기다릴 것인가? 아니면 그냥 7s 나 7s 플러스를 구입할 것인가? 설문에 참여한 사람들은 뭐라 대답했는지 살펴보자.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난 아이폰 8을 기다릴 것 같기는 한데 너무 비싸면 구입하지 않을 것 같다. 7을 구입한 지도 얼마 되지 않았으니….]

올 9월 애플이 아이폰 7s 와 7s 플러스를 공개하고 2-3주 내에 배송을 시작하는 반면 아이폰 8(또는 아이폰 프로)는 4-6주를 더 기다려야 한다면? (얘네들은 참 대단들하다. 올 9월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인데 벌써 언제부터 이 얘기를 하는 건지. 그걸 이렇게 옮기고 있는 나같은 사람도 있는 것을 보면 한편 이해가 되기도 하네)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될 아이폰의 공급이 제한적이라 올해 말이 되기 전에 한정된 수량의 사전 주문만 받는다면? 당신은 상당히 달라진 아이폰을 기다릴 의향이 있는가?

 

이런 가능성은 있어보이긴 한다. 새로운 아이폰의 경우 항상 공급이 달렸었다. 특히 마감을 새롭게 하거나 할 때는. 이미 OLED 디스플레이 모델의 경우 공급이 제한적일 것이란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Digitimes는 OLED 아이폰 생산은 9월까지 시작되지 못할 것이라 보도했다. 애플은 실제로 차기 아이폰 생산을 그 해 상반기에 시작했던 것을 감안하면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지는 대략 추측할 수 있을 것 같다.

 

새로운 아이폰은 베젤이 없는 디자인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Touch ID도 디스플레이에 통합될 것으로 보인다. 무선 충전 기능과 3D 감지 앞면 카메라가 적용되고 기기 크기는 작으나 화면은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9To5Mac에서는 아이폰 8 배송이 한 두달 더 걸리게 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설문조사를 진행중이다. 14,027명이 참여한 상황에서는 88%가 아이폰 8을 기다릴 것이라 응답했다.

아이폰 8에 대한 잠재 고객들의 기대가 그만큼 크다는 반증일 것이다. 만약 애플이 실망스런 모습과 기능을 가진 아이폰을 내놓는다면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은 더욱 커질 것이라 생각된다. 

 

애플. 이번엔 정말 매력적인 아이폰을 내놔야 할 듯 하다. 그렇지 않다면 상당한 고객을 잃게 될 것이라 예상된다.

 

출처: Zac Hall, Poll: Would you wait for the iPhone 8 if it shipped 1-2 months after the iPhone 7s & &s Plus?, 9To5Mac.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