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8: 3차원 감지 전면 카메라, RAM, 저장용량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8: 3차원 감지 전면 카메라, RAM, 저장용량

초원위의양 2017. 2. 22. 23:33


3차원 감지 전면 카메라 적용

 

KGI Ming-Chi Kuo에 따르면 애플이 출시할 아이폰 8의 앞면 카메라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한다. 3차원 공간을 감지할 수 있는 적외선 모듈이 적용된다는 것이다. 이 카메라를 통해 2D이미지에 심도 정보를 통합하여 얼굴인식, 홍채 인식, 3차원 셀카 등이 가능하게 될 것이란 예상이다.

 

이 3차원 카메라를 이용하면 사용자의 머리를 게임 등장인물의 머리와 정확히 교체할 수 있어 게임 분야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도 한다. 증강현실에도 3차원 셀프 이미지를 만들어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도 한다.

 

이 기술은 2013년에 애플이 인수한 PrimeSense에 의해 개발된 알고리즘을 이용할 것이라고 한다. 이 센서는 물체의 위치와 심도를 감지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폰 7 플러스에서 거리감을 표현하기 위해 광학 시차를 이용해 완전한 것은 아니지만 이미 심도 차이를 구현하기는 했다.

 

KGI는 아이폰 8에는 전용 적외선 송수신 유닛이 사용되어 훨씬 더 진보된 3차원 감지 능력을 가진 카메라가 적용될 것이라 보도했다. 적외선 송신기는 Lumentum의 수직 동공 표면 방출 레이저 기술을 이용할 것이고, 앞면 카메라는 소니가 생산할 것이고, 적외선 수신기는 폭스콘/샤프에서 제조될 것이라 한다. 이 3차원 시스템은 아이폰에서 적외선 신호를 보내고 이것이 물체에 반사되어 나오는 신호를 감지함으로써 작동된다.

 

2017년 이후에는 뒷면 카메라에도 이 기술을 적용하게 되면 커다란 듀얼 카메라 시스템이 필요없게 될 것이라 KGI는 예상했다.

 

 


아이폰 8 RAM와 저장용량

 

TrendForce는 애플의 아이폰 8이 5.8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것이지만 생산성 문제때문에 굴곡지게 만들지는 않을 것이라 말했다. 소문에 떠도는 것처럼 홈버튼은 더 넓은 화면을 확보하기 위해 삭제될 것이고 화면크기는 4.7인치 아이폰 7과 비슷한 몸체 크기를 갖지만 종횡비는 2:1을 초과하게 될 것이라 예상했다.

 

또한 아이폰 8은 아이폰 7 플러스와 같이 3GB RAM이 적용될 것이고 64GB와 256GB 두 가지 저장용량으로 출시될 것이라 예상했다. 3차원 감지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 이는 얼굴 인식이나 증강현실에 응용될 것이라고 봤다. 화면의 굴곡진 모서리 적용에 대해서는 생산성과 낙하 시험 상에서의 취약성으로 인해 부정적으로 예상했다.

 


출처: 

1. Benjamin Mayo, KGI: OLED iPhone 8 to feature 'revolutionary' 3D-sensing front camera, detects depth for games and facial recognition, 9To5Mac.

2. Benjamin Mayo, Report: 5.8inch OLED iPhone 8 to include 3GB RAM, available in 64GB and 256GB storage sizes, 9To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