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8 크기는 아이폰 7과 유사, 사용 가능 화면 크기는 5인치 이상 예상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8 크기는 아이폰 7과 유사, 사용 가능 화면 크기는 5인치 이상 예상

초원위의양 2017. 2. 16. 22:35

KGI Securities의 Ming-Chi Kuo에 따르면 2017년에 출시될 아이폰의 화면 크기는 5.8인치가 될 것이고 그 중 이용가능한 크기는 5.15인치가 될 것이라 한다. Kuo는 아이폰 8이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사용할 것이라 믿고 있지만 약간의 공간을 가상 버튼들을 위해 남겨둘 것이라 예상한다.

 

여러 소문들에선 아이폰 앞면 전체를 디스플레이로 채워 베젤을 없앨 것이라 예상한다. 이는 아이폰에서 현재 사용되는 홈 버튼과 터치 ID 지문 인식 기술이 둘 다 삭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Kuo는 또 아이폰 크기 측면에선 OLED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아이폰도 한손으로 다룰 수 있게 하기 위해 4.7인치와 비슷할 것이라 예상한다. 만약 4.7인치 아이폰에서 베젤이 없는 디스플레이로 구성한다면 5.8인치 패널도 장착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번 예상에서도 Kuo는 5.8인치 OLED아이폰과 함께 4.7인치, 5.5인치 LCD 아이폰도 제공할 것이라는 점을 재확인했다. 물론 어떤 사양으로 출시될 것인지는 불확실하다. 어쨌든 2017년의 아이폰 제품라인에서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아이폰이 주인공이 될 것이란 것만은 확실해 보인다.

 

OLED디스플레이 적용으로 기존의 홈 버튼을 삭제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다른 생체 인식 기술이 적용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홍채 인식이나 얼굴 인식 등의 기술이 적용될 것이라 추측하는 소문들도 많이 나와 있다.

 

새로운 아이폰에서 또 다른 변화 중의 하나는 배터리 사용 시간이 될 것이다. 애플은 더 큰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는 적층형 로직 보드를 도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Kuo는 아이폰 8이 지금의 4.7인치 아이폰 7과 비슷한 크기를 가질 것이지만 배터리 용량은 5.5인치 아이폰 7플러스와 유사하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겐 반갑지 않은 점은 가격이지 않을까 싶다. 디자인, 배터리 용량, 새로운 기술 적용 등으로 OLED 디스플레이가 채용된 아이폰은 1000달러가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애플은 그렇게 하지 않아도 돈을 쓸어담고 있는데 이번엔 쿨하게 그동안 번 돈좀 고객들에게 나눠주면 안되겠니? 10주년 기념으로다가 파격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내놓아 다오 애플아.

 

출처: July Clover, iPhone 8 to feature 5.8-inch OLED display with 5.15-inch main screen and virtual buttons below, MacRumo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