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애플 신제품 발표(3) 새로운 애플워치 밴드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애플 신제품 발표(3) 새로운 애플워치 밴드

초원위의양 2016. 3. 12. 02:26



새 애플워치 밴드: 9월에 나올 애플워치2 전에 밴드 먼저


1. 새로운 스포츠 밴드


  애플은 애플워치 스포츠 밴드를 봄에 어울리는 새로운 색상들로 출시할 것이다. 이 새로운 밴드들은 개별로 구입할 수도 있고 애플워치와 세트로 구입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2. 검정 Milanese Loop


  올 초 애플 웹사이트에 나왔던 것처럼 애플은 Milanese Lopp의 스페이스 블랙 버전을 준비하고 있다. 소문에 따르면 애플이 원래는 이 밴드를 지난 해 9월에 발표를 하고 11월에는 출시를 하려고 했었는데 스페이스 블랙 색상을 코팅하는 데 제조의 어려움으로 인해 지연되었다고 한다. 이 검은색 시계줄은 표준형보다는 비쌀 것으로 보이며 실버 색상들보다 약간 더 가격이 나갈 것이라 한다.




3. NATO스타일의 나일론 밴드


  기존 시계줄 업데이트에 더해 애플은 새로운 스타일의 애플워치 밴드 구성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완전히 새로운 NATO스타일의 나일론 밴드를 준비하고 있다. 이들은 제임스 본드 영화에 나왔을 때 1960년대 많은 인기를 얻었었다. 아마도 이 새로운 스타일의 밴드는 오는 9월 새로운 애플워치가 나오기 전까지 애플워치와 악세사리 판매를 유지시키는 데 일시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새로운 밴드는 수 개월동안의 시험을 거치고 있는 나일론의 고품질 형태로 만들어질 것이라 한다. 이러한 줄들은 방수 기능을 찾는 등 좀 더 활동적인 고객들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지만 여전히 스타일이 괜찮아서 탄성 밴드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가죽 밴드와 스포츠 밴드와 같이 애플워치 면과 밴드는 튀어나오거나 하지 않고 같은 높이로 결합될 것이다.


4. 헤르메스 밴드 및 협력관계


  현재 갈색, 빨강, 파랑이외에 헤르메스의 색상 옵션이 추가된 밴드를 공개할 가능성도 있다. 또한 추가적인 밴드 디자인에서 협력관계를 맺을 수도 있다. 소문에 의하면 애플은 케이스 제조사인 Incase와 애플워치용 밴드 출시를 의논했다고 한다. 하지만 이는 아직 명확하게 발표되지는 않았다. 애플워치가 패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3월 행사에서 헤르메스 이외의 추가적인 협력 제품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출처: Mark Gurman, Coming at Apple’s March 21st event: 4-inch iPhone SE, 9.7-inch iPad Pro & new Apple Watch models, 9To5Mac.


  개인적으로는 애플워치를 출시 할 당시에도 그리 큰 관심이 생기지 않았다. 가격대비 그리 실용적이지 않을 것이란 생각 때문이었는데, 이 생각은 여전하니 앞으로도 애플워치를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애플워치에 대해서는 별로 소식을 남기고 싶지 않았으나 원문에서 다루고 있기에 함께 올려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