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애플 신제품 발표(2)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애플 신제품 발표(2)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초원위의양 2016.03.12 01:58




1. 아이패드 에어 디자인에 아이패드 프로를 담다.


  애플의 이번 3월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9.7인치 아이패드 모델이 소개될 예정인데 이 제품은 아이패드 에어 2의 후속 모델로 아이패드 에어 3로 불렸었다. 하지만 새로운 9.7인치 아이패드 모델은 아이패드 프로의 소형 버전으로 나올 전망이다. 맥북 제품들에서처럼 아이패드 제품군에서도 에어라는 수식어를 없애기 시작하는 것 같다. 내부 기능이나 이름과는 상관없이 결국 새로운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에어2 디자인에 아이패드 프로의 기능을 구현하게 될 것이다. 이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의 크기, 모양, 무게 등은 아이패드 에어2와 비슷할 것인데 돌고 있는 소문들에 따르면 약간 더 두꺼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12.9인치 모델과 같이 네 개의 스피커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며 Michael Steeber는 위에 보이는 9.7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예상도를 만들었다.


2. A9X칩, RAM 용량 증가, 스마트 커넥터, 더 밝은 디스플레이


  새로운 아이패드에는 A9X 프로세서가 장착되고 RAM용량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 커넥터도 도입될 것인데, 이는 아이패드 관련 악세사리 시장도 확장시키게 될 것이다. 자동 연결, 자가전력 키보드 및 입력 도구 등의 제품들이 만들어질 것이다. 디스플레이 측면에서는 아이패드 에어2보다 눈에 띠는 정도로 더 밝은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고 한다. 이 디스플레이는 12.9인치 모델에서 애플 펜슬 지원을 위해 필요했던 보다 향상된 화소 기술이 적용될 것이다.


3. 스마트 키보드 및 애플 펜슬 지원


  12.9인치 모델처럼 9.7인치 버전에도 스마트 키보드가 함께 출시될 것이다. 케이스는 크기에 맞게 조절될 것이고 키보드 키의 크기도 함께 축소되어 나올 것이다. 새 모델에도 애플 펜슬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4. 1천2백만 화소 카메라 및 4K 영상 촬영


  12.9인치 모델에는 8백만 화소 카메라 센서가 적용된 것과는 달리 9.7인치 아이패드 프로에는 아이폰 6s에 상응하는 1천2백만 화소 카메라가 적용될 것이라고 한다. 아이폰 6s처럼 이 아이패드에서도 4K해상도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된다. 화질은 1080p 표준 이상이 될 것이다. 이 아이패드 모델은 12.9인치보다 휴대성이 뛰어날 것이므로 향상된 카메라 하드웨어가 적용되는 것이 맞을 것 같다. 후면 LED플래시가 적용될 가능성도 제기되어 왔다.


5. 가격 및 구 모델 할인


  9.7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가격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기능들을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아이패드 프로 보다는 아이패드 에어2에 근접할 것이라 예상된다. 저장 용량은 32GB와 128GB가 될 것 같고 색상도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새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되면 2013년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2와 같은 구형 모델 가격을 낮출 것이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도 출시 행사 후 1주일 내에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Mark Gurman, Coming at Apple’s March 21st event: 4-inch iPhone SE, 9.7-inch iPad Pro & new Apple Watch models, 9To5Mac.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