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화웨이 P9과 P9플러스, 듀얼 카메라 탑재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화웨이 P9과 P9플러스, 듀얼 카메라 탑재

초원위의양 2016. 4. 8. 01:09

  애플이 아이폰 7플러스에 듀얼 카메라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는 가운데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화웨이는 화웨이 P9과 P9플러스를 공개했다. 이 제품들에는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다.

 

  5.2인치 P9과 5.5인치 P9플러스 두 제품 모두에 라이카 인증 렌즈인 두 개의 1,200만화소 카메라가 뒷면에 장착되었다. 하드웨어를 살펴보면 렌즈는 빛이 적을 때의 성능을 위해 화수 크기가 1.25미크론이고 조리개 값은 f/2.2이다. 이는 빛이 적은 조건에서의 성능을 향상시킬 것이다. 또한 빠른 초점 맞추기가 가능한 레이저 초점 모듈과 두 가지 톤 LED플래시가 장착되었다.




  P9에 사용된 각각의 카메라는 서로 다른 센서를 이용한다. 하나는 300%이상의 빛을 더 받아들여 보다 나은 대조를 만들어내기 위한 단렌즈 센서이고 다른 하나는 RGB를 지원하기 위한 센서이다. 이 둘의 조합으로 하나의 렌즈로 표현할 수 있는 것보다 더 세부적인 사진을 얻을 수 있게 한다. 이는 빛이 적은 조건에서 특히 장점을 발휘할 것이다.





  레이저 초점 모듈을 통해 듀얼 카메라는 사진에서 물체의 심도를 감지할 수 있게 된다. P9 이용자들은 내장된 편집 도구를 통해 사진에서 초점 부위를 변경시킬 수 있다. 화웨이는 이 초점 도구를 이용해 아웃포커싱 된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심도가 낮은 사진들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애플이 아이폰 7플러스에 듀얼 카메라 기능을 포함시킬 것인지는 아직 모르지만 P9에 적용된 기술들을 통해 우리는 가능성을 볼 수 있다. 애플은 향상된 광학 줌, 저조도 기능 향상, 노이즈 감소, 색감 향상, 3D 스캐닝 등의 기술을 가진 LinX Imaging을 지난 해 인수해 이러한 기술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Juli Clover, Huawei introduces dual camera smartphone with refocusing and improved low light performance, MacRumors

 

  중국 기업들이 요즘 너무 무섭다. 그리고 거침없다. 스마트폰을 수 년 동안 사용하면서도 카메라가 하나라는 것에 대해 전혀 의식하지 못했고, 카메라가 더 필요할 것이라는 생각을 해 보지 못했는데 이런 제품을 만들어 공개하다니 놀랍다. 애플이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을 접하기는 했지만 아직 가시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기에 화웨이의 이번 제품은 매우 인상적이다. P9을 사서 사용해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