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애플워치-디지털 터치 스케치 활용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애플워치-디지털 터치 스케치 활용

초원위의양 2016. 3. 21. 19:33



 애플이 디지털 터치 스케치라고 하는 손가락으로 그리는 작은 그림 메시지는 아마도 애플 워치 기능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것 중 하나일 것이다. 약간 어색하긴 하지만 손가락 그림에 익숙해지면 꽤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애플 워치에 빠르고 쉽게 그릴 수 있는 디지털 터치 스케치 아이디어 101가지를 소개한다. 주제별로 분류되어 있고 그리는 난이도에 따라 별표로 표시했다. 


디지털 터치 스케치 배우기


  애플 워치의 아주 작은 캔버스에 뭉툭한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리는 건 쉽지 않다. 하지만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이 기능을 사용할 때는 그리 큰 문제는 아니다. 메시지를 보내기 전에 그린 그림에서 잘못된 부분을 지울 수는 없다. 조금 주저하고 있으면 메시지가 자동으로 전해질 것이다. 순수한 의도로 바나나 그림이 잘 그려졌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보낸 그림을 다시 확인할 수도 없다. 때문에 이 기능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 것일 수도 있다. 잠시 타이핑을 멈춘 순간에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가 전송되고 자신이 쓴 내용을 다시 읽어보거나 수정할 수 없다고 생각해 보라. 애플 워치로 디지털 터치 스케치를 일단 시작하면 그게 얼마나 잘못되었는지에 상관없이 애플 워치가 그 메시지를 보내버릴 것이기 때문에 일종의 무대공포증 같은 걸 느낄 수도 있다.


디지털 터치 스케치를 쉽게 사용하기 위한 팁


- 그림을 그리기 시작할 때 화면 상에서 메시지가 끝나는 부분이 어디가 될 지 생각한다.

- 그림을 그리기 전에 어떤 색을 사용할 것인지 그리고 무엇을 그리고 싶은지 먼저 머릿속으로 그려본다.

- 그림 그리기를 잠시 멈추기 위해서 색상 메뉴를 이용한다.

- 간단하고 단순한 물체만 그리도록 한다. 복잡한 것을 그리고 싶다면 그걸 확대했을 때 세부적인 사항이 어떤 점이 있을 지 생각해 본다.(토끼를 그린다면 토끼 전체보다는 귀에 집중하는 식으로)

- 그린 물체가 무엇인지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서로 다른 색상을 이용한다.


연습하라


  디지털 터치 스케치에 익숙해지는 최선의 방법은 역시나 많이 해 보는 것이다. 친구들과 서로 그린 스케치를 보내보며 연습하고 잘 그렸는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다. 연습이 완벽함을 만든다. 그리기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그리려고 하는지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 여기에 있는 101가지 스케치 아이디어는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아이디어 스케치는 당신의 상상력을 자극할 것이다. 애플 워치에서 이 기능을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식품 및 음료(1-14)



동물 및 식물 (15-20)



패션 (21-28)



휴일 (29-36)



스포츠 및 여가 (37-60)



여행 및 휴가(61-81)



날씨 (82-87)



기타 (88-101)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