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7 배터리 용량 추정 - 7.04Wh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7 배터리 용량 추정 - 7.04Wh

초원위의양 2016. 3. 19. 16:23


아이폰 7에 관한 여러 가지 소문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사이트인 digi.tech.qq.com에 아이폰 7에 들어갈 것이라 주장하는 사진들이 올라왔다.

이 배터리에 쓰여 있는 7.04 watt-hour 용량은 아이폰 6s(6.61 watt-hour)와, 아이폰 6(7.01 watt-hour)와 유사한 수준으로 보여진다. 전압은 표시된 바가 없기에 정확한 용량은 알 수 없지만 아이폰 6배터리와 유사한 수준일 것이라 예상할 수 있다.

아이폰 7과 7플러스가 기존 아이폰보다 더 얇아질 것이란 소문이 있는데 그러려면 비슷한 크기의 배터리를 탑재하려면 추가적인 공간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 그렇기에 이어폰 잭을 없애고 충전구 주변의 공간을 확보하는 것 아닌가 하는 추정들이 있는 것이리라.

아이폰 7이 공개되기까지는 아직까지 수 개월이 더 남아 있는데 벌써부터 이와 관련된 소문들이 무성하고 아이폰 7의 부품이라 주장하는 사진들도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다. 소문들에 의하면 아이폰 7에 포함되는 사양들은 다음과 같다. 더 빠른 A10프로세서, 스마트 커넥터, 256GB 저장공간, 스테레오 스피커, 이어폰 잭 삭제, 뒷면 안테나 밴드 삭제, 더 빠른 LTE 모뎀, 7플러스 모델에는 듀얼 카메라 등이다.

출처: Juli Clover, New images depict alleged 7.04 watt-hour battery designed for iPhone 7, MacRumors.

실제 제품에 무성한 소문들에서 제기한 사양들이 적용되는지 확인해 보는 재미가 있다. 드디어 2016년 첫 제품 공개 행사가 다음 주 초에 진행될 것이다. 그 동안 웹상에 떠도는 소문들이 얼마나 실제 제품에 반영되어 있는지, 어떤 매체에서 보다 정확한 예상을 했는지 확인해 볼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다음 주 화요일엔 밤새 제품 출시 행사 보고나서 출근하면 엄청 피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