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고는 갤럭시 S7! 진짜?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고는 갤럭시 S7! 진짜?

초원위의양 2016. 3. 19. 16:27



삼성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7과 S7엣지가 훌륭하다고 하는 유튜브 영상들과 리뷰들이 수도 없이 많은데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서는 어떨까? DxOMark에 따르면 현재 선택할 수 있는 제품들에선 S7엣지가 최고다.

S7카메라에서는 화소 수를 상당히 낮춰서 이전 제품과 같은 수준으로 출시했지만 보다 큰 화소를 가진 듀얼 픽셀이라는 기술을 적용해 보다 많은 빛을 받아들이고 자동 초점이 상당히 빨라지도록 했다고 한다. 이는 야간 촬영 시에 장점이 될 것이다.

순위표는 아래 사진과 같다. 갤럭시 S7 엣지가 가장 높은 88점을 받았고,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와 소니 엑스페리아 Z5가 87점으로 뒤를 이었다. 아이폰 6s플러스, 구글 넥서스 6P, 모토로이드 터보 2가 84점으로 공동 4위 군을 형성했다. DxOMark의 Paul Carroll은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이 휴대폰 사진가들에게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고 기사에 썼다.

갤럭시 S7은 실내외 둘 다에서 노출과 표현가능한 범위, 영상 촬영시 안정성, 자동 초점 속도 등 모든 조건에서 노이즈가 낮게 나타나 칭찬을 받았다. 아이들이나 동물들 촬영 시에도 훌륭한 사진을 얻을 수 있는 점을 장점으로 언급되었다.

하지만 완벽하지는 않다. 지난 해의 삼성 카메라와 비슷하게 갤럭시 S7도 약간 따뜻한 분위기 혹은 노란색이 입혀진 분위기가 사진에 나온다. 빛이 적을 때 영상을 촬영하게 되면 물체들이 흔들리게 나오는 한계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는 휴대폰 사진에 있어서는 갤럭시 S7 제품군이 최고의 사진을 사용자들에게 안겨줄 것이다.

출처: Killian Bell, It's official: Galaxy S7 has the best smartphone camera on the market, Cult of Android.

Killian Bell의 리뷰를 읽다 보면 갤럭시 S7 제품군에 호기심이 생긴다. 정말 삼성이 이번엔 잘 만들었을까 하는 궁금증도 많아진다. 주위에 S7을 구입한 사람이 있다면 꼭 한 번 써봐야겠다. 삼성의 스마트폰 개발자들도 억울한 마음이 많을 것 같다. 항상 훌륭한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경쟁자인 애플 제품을 넘어서기 위해 애쓰고 있을텐데. 종종 언론에선 높은 사양을 구비하고도 애플의 이전 제품만 못하다는 평가를 받을 때가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큼 브랜드 인식 측면에서 아직까진 부족하기 때문이리라. 훌륭한 제품과 함께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애플과 같은 팬들을 가질 수 있을 지에 대해서도 많은 노력을 해야할 것이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