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애플 WWDC 2017 오프닝 & TVOS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애플 WWDC 2017 오프닝 & TVOS

초원위의양 2017. 6. 6. 22:32

WWDC(Worldwide Developer Conference, 세계개발자 컨퍼런스)가 시작되었다. 여전히 애플은 인기가 있다.

이 아저씨가 손에 든 플러그를 꼽으려고 애플 데이터 센터에 있는 플러그를 뽑아 버린다. 서버 전원은 나가 버리고...

실행하던 어플이 중단되고 iOS 기기에 어플들도 사라져 버린다.

애플 서버가 꺼졌다고 아주 세상이 난리가 난단다. 어이 없군. 아무리 애플이라지만....

팀 쿡 아자씨가 활짝 웃으며 오프닝을 장식하신다. 오랜 만에 발표하니까 좋은가? 먼저 WWDC17 자랑부터.


1억 6천만명의 개발자


이번 컨퍼런스에 5,300명 참가(역대 최대)


75개국에서 옴(전세계 개발자 컨퍼런스라 해도 되겠죠? 그래도 전 세계라고 하기엔 좀 적지 않우?)


학생 개발자들이 엄청 많이 왔다.

6세에 코딩을 배우기 시작해서 현재 10살인 왼쪽 아이는 벌써 5개의 어플을 등록했다고 한다. 오른쪽은 82세 최고령 개발자로 올 해 초 어플을 등록했다고 한다. 멋지네 두 분 다. 

오늘 OS업데이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것인데, 가장 먼저 tvOS를 이야기했다. 근데...뭐랄까 50개 채널에 + 아마존을 더한 것이 그렇게 가장 먼저 알릴 일인가 싶다. 아마존 prime video를 추가했다는데. 뭐 어떤 측면에선 경쟁사인 아마존의 컨텐츠까지 받아주는 애플의 아량이 넓은 것이라 해야 할까? 아마존 에코에 대항할 시리 스피커는 오늘 이야기 하려나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