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7 예상도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7 예상도

초원위의양 2016. 3. 16. 12:30



아이폰 7플러스라 주장하는 사진(중국 웹사이트 Bastille Post) 에 따르면 아이폰 7에는 스마트 커넥터가 적용될 수 있을 것 같다. 중국 웹사이트에서 아이폰 7이라고 하는 사진들은 케이스 뒷면 디자인을 기초로 애플이 듀얼 카메라를 장착할 것을 보여 주고 있다. 케이스 사진이 진짜라면 애플은 올 해에도 약간 튀어나온 카메라 디자인을 개선하지 않을 것 같다.

애플이 아이폰 7이나 7플러스에 듀얼 렌즈 카메라를 사용할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공급 상의 제약으로 2016년 말에 아이폰 7플러스에만 듀얼 렌즈 카메라가 적용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다.

아이폰 예상도로 유명한 러시아의 디자인 회사 Feld & Volk는 누출된 케이스가 진짜라면 아이폰 7플러스가 어떻게 생겼을 지 예상도를 제공한 바 있다. Feld & Volk은 또한 출시 전에 아이폰 부품을 손에 넣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이번 경우에 떠도는 아이폰 케이스가 진짜인지에 대해서는 확인해 주지는 않았다.

이전 소문들에선 아이폰 7에 스마트 커넥터가 추가될 것이란 언급은 없었다. 지난 해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하면서 악세사리에 전원을 공급하거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스마트 커넥터를 선보였다. 스마트 커넥터가 적용된다면 아이폰 7에 이어폰 잭이 사라지게 되더라도 음악을 들으면서도 충전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출처: Buster Hein, This could be our first look at the iPhone 7, Cult of Mac.
Joe Rossignoi, Potential first photo of iPhone 7 plus shows dual-lens camera and smart connector, MacRumors.

앞선 소문들에서 이어폰 잭을 없애고 블루투스나 라이트닝 이어폰이 적용될 것이라 예상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상관이 없겠는지 라이트닝 이어폰의 경우엔 충전 하면서 동시에 이어폰을 이용할 수는 없을 것인데, 이번 예상에서처럼 스마트 커넥터가 적용된다면 사용자들 입장에선 유용한 기능일 것이다. 애플이 아직 적용 기술들을 검토하고 있다면 스마트 커넥터를 꼭 적용해 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