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금주의 어플 소개 - 3월 2주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금주의 어플 소개 - 3월 2주

초원위의양 2016. 3. 14. 21:19

금주의 어플


Cola Messenger


  콜라 메신저는 채팅창에 "콜라 버블 Cola Bubbles"이라는 일종의 추천 문자 그룹을 띄워줌으로써 보내고자 하는 메시지의 수를 줄여준다. 대화창에 현재 위치 추적, 투표, 할 일 목록 등을 입력할 수 있다. 오늘 밤 친구들과 볼 영화를 선택하려고 한다면 의견을 모으는 메시지를 쓰는 대신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투표를 추가할 수 있다. 영화 볼 수 있는 여유 시간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을 땐 간단하게 콜라 캘린더에 가능한 시간을 입력하면 된다. 이 메신저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친구들 모두가 어플을 사용하면 최상이겠지만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된다. 콜라 메신저를 사용하는 사람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자신의 연락처에 바로 투표 등의 것들을 추가할 수 있다.





사용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가격: 무료

상점: App store


Weather by Tinybop


https://youtu.be/ZagpH7-aWps


  어린이용 교육 어플 개발자인 Tinybop은 Weather by Tinybop을 출시했다. 이 어플은 6~8세용 어린이 어플로 화려한 그래픽을 통해 서로 다른 조건에서 어떻게 날씨가 형성되는 지를 설명해준다. 평범한 비에서부터 엄청난 토네이도나 허리케인까지 여러 가지 기후 현상을 가르쳐 준다. 대상 연령대에 있는 자녀들을 둔 부모들은 이용해 볼 만하다. 활동 기반 교육용 어플을 원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한다.


사용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가격: 2.99달러

상점: App store


Dream Machine: The Game


https://youtu.be/aG2VANJ2lFg


  Monument Valley를 연상시키는 듯한 게임 리뷰를 본 후 이 게임을 다운로드할 생각을 했다. 눈에 보이는 화면들은 비슷해 보였지만 내용 면에 있어서는 고유한 퍼즐 게임으로서의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게임의 목표는 주인공을 여러 가지 미로 같은, M.C.Esher스타일의 환상적인 기계 및 광학적 착시 공간으로부터 안내하는 것이다. 그 과정에서 위험한 함정 및 보스들과의 전투를 통과해야 한다. Monument Valley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는 있지만 또 다른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사용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가격: 0.99달러

상점: App store


Retro City Rampage DX


https://youtu.be/-T43n46U6GY


  윈도우즈, 플레이스테이션 등에서 즐겼던 Retro City Rampage DX 게임을 iOS기반으로 제작한 것이다. Grand Theft Auto 게임의 초기 버전을 연상시키지만 좀 더 신이나고 실제 세계 모습에 좀 덜 기반하고 있다. 80년대 90년대 대중 문화의 팬이라면 이 게임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


사용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가격: 4.99달러

상점: App store


출처: Luke Dormehl, Colar Messenger, Retro City Rampage DX, and other awesome apps of the week, Cult of 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