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7 제트 화이트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7 제트 화이트

초원위의양 2016. 11. 8. 23:55

애플은 화이트지! 맥북도 흰둥이가 있었고 아이폰 3GS때도 흰둥이였습니다. 알루미늄 바디 케이스를 적용하게 되면서 광이 나는 흰색 케이스는 애플 제품에서 사라졌습니다. 아마도 초기 흰색 모델들에 향수를 가진 고객들은 여전히 애플의 화이트를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래 기사에 나와 있는 소문이 사실이면 좋겠다 생각하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기사를 보면 현재 출시되어 있는 아이폰 7 시리즈에 새로운 색상을 추가하는 것은 가능성이 커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제트 블랙과 대비되는 제트 화이트 색상이 선택 사항으로 들어간다면 디자인 측면에선 보다 매력적인 부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 8에 적용되는 것을 기대해 봅니다. 그런데 어쩌죠? 아이폰 7을 구입해 1년만 쓰고 또 폰을 바꾸기에는 부담스러운데 ㅜㅜ



출처: Benjamin Mayo, Following the success of Jet Black, report suggests Apple plans to add 'Jet White' color option for iPhone 7 and iPhone 7 Plus, 9To5Mac.

 

일본 기술 블로그 Macotakara는 애플이 아이폰 7과 7플러스에 제트 화이트 생각을 추가할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이름만 보면 유광 제트 블랙의 인기로 애플이 유광 흰색 옵션을 추가할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현재 아이폰 7시리즈에선 실버, 블랙, 골드, 로즈골드, 제트블랙을 선택할 수 있죠.

 

하지만 이 언급에 대해선 출처가 어디인지 세부사항 명확히 않고 애플의 제품 공개 전통과도 차이가 있는 것인지만 약간은 회의적으로 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태까지 애플은 기존의 아이폰 하드웨어 디자인에 새로운 색상을 추가한 적은 없습니다. 새로운 색상은 차세대 디자인의 일부로 소개해 왔죠. 애플은 아이폰 5s에 골드 색상을 넣었고 6s에서 로즈골드 색상을 추가했었습니다.

 

아마도 유일한 예외가 2010년 6월에 블랙 모델 후 9개월만에 화이트 모델을 공개했다 아이폰 4입니다. 하지만 이 색은 애초 제품 출시때 공개가 된 것이었고 제조상의 어려움으로 출시가 지연된 것이었죠.

 

Macotakara가 최근 몇 개월간 애플 제품들에 대해 꽤 괜찮은 예측들을 해오긴 했지만 이번 예상은 그리 신뢰가 가지는 않습니다. 단지 두 문장으로 되어 있고 말미엔 이 정보는 신뢰할 수 없을 수도 있다라고 주의를 주기도 했습니다.

 

제트 화이트 아이폰 8에 대한 기대는 세라믹으로 마감처리된 애플워치가 공개되었을 때부터 피어올랐습니다. 하지만 세라믹 소재로 아이폰을 만드는 비용과 실행가능성은 불명확하고 확실한 정보도 없습니다. 애플이 이미 출시된 아이폰 7 시리즈 하드웨어에 이와 같은 급격한 변화를 줄 것인가에 대해서도 설득력이 없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