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7 시리즈 홈 버튼 작동이 멈추면?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7 시리즈 홈 버튼 작동이 멈추면?

초원위의양 2016. 10. 16. 23:38

아이폰 7의 일명 Solid-state 홈 버튼에 이젠 완전히 익숙해져 버렸습니다. 이전의 홈버튼을 누르면 오히려 그게 이상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3.5mm 이어폰 잭을 삭제한 것에 대해 불만이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홈 버튼의 느낌은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기계적으로 움직이는 부품을 삭제했다고는 하지만 새로운 홈 버튼에 적용된 햅틱 엔진이나 지문인식 센서 등이 항상 잘 작동하란 법은 없을 것 같기는 합니다. 만약 이 홈버튼이 고장나게 되면 어떻게 되는 걸까요? 이런 생각은 미처 하지 못했는데, 나름 애플에서도 대처법을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출처: Tim Hardwick, Apple offers a temporary workaround if the home button fails on an iPhone 7, MacRumors.

 

애플은 아이폰 7시리즈를 출시하면서 기존의 클릭방식으로 작동하는 홈 버튼 대신에 촉감 신호를 이용해 압력을 감지하도록 하는 일명 solid-state 홈 버튼을 도입하였습니다.

 

탭틱 엔진의 반응을 조절하는 프로그램이 iOS 10에는 깊이 통합되어 있어 만약 홈 버튼이 말썽을 부리는 것을 진단 소프트웨어가 감지하게 되면 아이폰은 임시로 해결책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고 합니다.



MacRumors 포럼 회원인 iwayne은 자신의 아이폰 7이 충전하는 동안 예기치 않게 꺼진 후 재시동 될 때 홈 버튼의 촉각 신호가 문제를 일으켰을 때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났다고 공유했습니다. 대화 창이 나와서 홈 버튼이 수리될 필요가 있음을 경고하고 애플 서비스 센터에 폰이 보내질때까지 임시로 스크린 상의 가상 홈 버튼을 표시해주었습니다. 

 

MacRumors는 이전에 OS가 작동을 멈추게 되면 탭틱 엔진이 반응을 하지 않는다는 점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애플이 홈 버튼의 촉각 센서 시스템이 완전히 고장났을 때에 대한 안전 장치를 제공하고 있는 것 같기는 하지만 고장의 빈도가 기존의 홈 버튼과 비교했을 때 어느 것이 더 빈번할 것인지는 확인된 바 없습니다.

 

어떤 소문에는 내년 아이폰 8에선 애플이 상징적이었던 홈 버튼을 완전히 삭제할 것이라고도 합니다. 이는 화면 전체 디스플레이에 내장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지만 아이폰이 멈추거나 반응이 없을 때 이같은 버튼 기반 회복 방법을 이행할 의도가 있는지는 아직 명확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