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7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이유 9가지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7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이유 9가지

초원위의양 2016. 10. 4. 02:33


BOA(Bank of America)는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아이폰 7으로 업그레이드하려는 이유 상위 아홉가지를 확인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새로운 카메라 기능이 1순위가 아니라 3위였습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응답자의 65%가 배터리 지속 시간을 가장 높은 이유로 들었다고 보도했습니다. 다음으로 59%가 향상된 방수기능, 다음으로 54%가 카메라 품질을 언급했습니다.

 

나머지는 더 빨라진 프로세서, 메모리(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장용량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계획에 맞아서, 듀얼렌즈 카메라, 디자인, 색상 옵션 순이었습니다. 

 

같은 설문조사에서 어제는 다음 달에 에어팟(Airpods)이 발매되면 구입할 것이란 미국 소비자는 12%나 되는 놀라운 결과를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Ben Lovejoy, Here are the top 9 reasons people upgraded to the iPhone 7, 9To5Mac.

 

필자도 아이폰 6을 사용한 지 2년이 채 못되어서 최근 아이폰 7으로 업그레이드 했는데요. 필자의 경우엔 단순한 욕심이 이유였습니다. ㅜㅜ 이젠 이런 욕심 그만 부리자 결심하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국내에서 구입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카메라 셔터음이 너무 싫어서 지인에게 부탁해 미국판을 구입했습니다. 매트 블랙을 구입하고 싶었으나 재고가 없어 그냥 로즈골드로. ㅜㅜ 

 

에어팟의 경우는 구입하지 않을 것 같군요. 다만 향후에 달리기를 위해 스포츠형 블루트스 이어폰을 구입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아무래도 전문 업체들 것이 더 나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