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7 시리즈 구입 시 고려할 점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7 시리즈 구입 시 고려할 점

초원위의양 2016.09.29 00:29


아이폰 7 출시와 함께 고객들은 자신에게 최적인 아이폰을 구입하는데 있어 많은 선택지 앞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7을 구입한다면 어떤 아이폰 7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다양한 가능성을 고려해 보았습니다.

 

저장 용량

 

아이폰 7에선 32GB가 기본 저장용량입니다. 이용자들은 이제 저장 공간 문제를 크게 염려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32GB는 아이폰 7을 이용하려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여전히 적은 용량일 수 있습니다. 

 

조금 생각을 해 보니 저에겐 128GB이 가장 효율적인 저장용량인것 같습니다. 128GB는 꽤나 높은 수준의 용량입니다. 물론 256GB면 좋겠지만 그건 돈이 문제될 게 없을 경우의 이야기라 생각됩니다. 돈이 많다면야 그 큰 용량을 선택하는게 뭐 문제가 되겠습니까.



중고 판매를 고려하고 있을 경우 128GB가 가장 많이 찾게되는 용량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256GB의 경우 중고 값이 떨어지는 폭이 더 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 256GB 모델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늘어나는 저장 용량에 추가로 돈을 내는 것이 그리 효과적인 선택은 아닐 듯 합니다..

 

저장용량 측면에선 128GB!



색상

 

색상이야말로 가장 주관적입니다. 하지만 몇 가지 생각할 점이 있습니다. 최신의 느낌을 명확하게 원하신다면 당연히 블랙일 것이고 그 중에서도 제트 블랙이 최상의 선택이죠.

 

그런데 스크래치가 싫다면 제트 블랙 버전은 피하고 싶을 것입니다.

 

아이폰을 케이스 없이 사용하시나요? 그리고 스크래치에 신경쓰이지 않는다면 촉감에 있어선 제트 블랙이 최고입니다. 여태까지는 플라스틱 아이폰 5c가 최고로 다루는 느낌이 좋다고 생각해 왔었는데, 이젠 제트 블랙 모델에 왕좌를 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중고 가격과 내구성을 고려한다면 일반적인 매트 블랙이 가장 안전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것도 꽤 좋아 보이지만 제트 블랙만큼 예쁘거나 광택이 나지는 않네요. 물론 아이폰 7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나 실리콘 혹은 가죽 케이스를 이용할 수도 있겠죠.

 

구입할 수  있는 용이성 측면에선 매트 블랙이나 제트 블랙보다는 기존의 골드, 로즈골드, 실버가 장점이 되겠네요.

 

크기

 

아이폰 7과 7플러스 사이에서 고민하시나요? 이 질문의 경우엔 그렇게 크게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론 보통 크기의 7을 이용하는 편이었는데, 플러스 모델에 적용된 듀얼렌즈 카메라가 새로운 어필 요소가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새로운 특징에도 불구하고 몇몇 사용자들에겐 플러스 모델이 너무 큽니다. 이전에 플러스 모델을 이용했고 그것이 아주 싫었다면 듀얼렌즈 카메라의 존재가 플러스 모델을 선택하게 할 만큼의 매력적 요소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개인적으로)



하지만 플러스 모델을 이용하는게 불편하지 않았던 이용자라면 추가된 카메라 기능은 아주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아이폰으로 사진을 진지하게 찍는 이들에게 더욱 그러하죠. 

 

새로운 초상화 모드에선 추가적인 노력을 들일 필요 없이 심도 깊은, 즉 아웃포커스된 효과를 내는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망원렌즈 적용으로 근접 촬영 시에도 장점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아이폰 7이 카메라 기능에서 처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전 버전 카메라들엔 없었던 광학 이미지 안정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7플러스 모델과 같은 f/1.8 28mm 광각 렌즈가 적용되어 있으니까요.

 

화면 크기는 7플러스 모델에 단점이기도 하지만 장점이기도 합니다. Full HD 화면은 한번에 더 많은 컨텐츠를 표시할 수 있게 하고, 많은 어플리케이션들이 이 더 주어진 화면크기에 맞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어떤 모델을 선택하셨나요? 

 

아래엔 아이폰 7과 7플러스의 눈에 띄는 특징들을 비교한 영상입니다. 모델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출처: Jeff Benjamin, What''s the best iPhone 7 to buy?, 9To5Mac.

 

개인적으로 해외에 나가신 분께 구입을 부탁했습니다. 현지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지 않아서 256GB 로즈 골드 아이폰 7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네요. 돈 한푼에도 벌벌떠는 사람인데. ㅜㅜ 게다가 매트 블랙이 사고 싶었는데.ㅜㅜ 

 

화면 크기 측면에선 플러스 모델은 제게 너무 큽니다. 사실 4.7인치도 앞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제겐 약간 큽니다. 크기는 5시리즈가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듀얼렌즈 카메라를 정말 써 보고 싶었지만 화면 크기에 대한 개인적 선호를 극복하지는 못했습니다. 위 글을 쓴 분과 같이 7에 적용된 카메라도 꽤 개선되었으니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나저나 이젠 고만고만한 기능이 개선된 모델들에 귀한 돈 쓰는 일은 삼가야겠습니다. 이번 모델은 배터리 수명이 다 해도 배터리를 갈아가며 써야지 하고 마음을 먹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