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애플카(Apple Car)를 상상하다 - Motor Trend -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애플카(Apple Car)를 상상하다 - Motor Trend -

초원위의양 2016. 4. 15. 00:35



 모터 트렌드에서 애플카(Apple Car)의 디자인과 특징들을 추측하는 기사와 영상, 그리고 관련 글들을 기사화했다. 이 디자인은 산업디자이너 Garrett Debry와 Mind Over Eye 스튜디오의 공동작업으로 만들어진 상상의 산물이다. 

 

  기사는 애플카에 대한 내용이지만 대부분의 정보와 사진들은 자동차를 좋아하는 이들의 순전한 상상으로부터 나온 것이다. 사실 이 디자인은 최근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외형과 느낌에 기초해 만들어졌고, 금색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디자인의 특징적인 모습은 박스형 차제에 색이 들어간 유리로 된 창문들과 지붕, 정면과 뒷면 그리고 네 개의 바퀴에 들어간 애플 로고이다. 후미등은 붉은 색 점 모양 전구들을 줄세워 구성되어 있고 뒷바퀴는 뒷 범퍼에서부터 이어져서 공력에 장점을 갖도록 절반 정도 덮개가 덮혀 있다.





  이 디자인에는 360도 증강 현실, 무선 충전, 근접 센서 및 웨어러블 기술, 테슬라 모델 X같은 Falcon Wing 도어, 간접등 및 실내등, 깜빡이 역할도 할 수 있는 긴 모양의 라이트와 같은 흥미롭지만 실현가능할지 알 수 없는 특징들이 포함되어 있다.


  애플카에 대해 알려진 몇 가지 세부적인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이 디자인은 순순하게 상상한 컨셉이므로 실제라고 착각해서는 안될 것이다. 이와 유사한 컨셉 디자인들은 구글에 찾아보면 상당히 많다. 각각의 개념들은 재미 있는 부분들이 있기도 하지만 대부분 애플의 전기자동차 개발과 관련된 소문에 기초한 상상도이다.


  지난 해 초 애플에 프로젝트 타이탄이라는 이름으로 전기자동차를 개발하기 위해 일하는 수 백명의 직원들이 있다는 월스트리트 저널의 보도가 나온 이래로 애플카에 대한 소문은 점점 근거가 있는 것 같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캘리포니아 서니베일 지역에 있는 비밀 건물들에서 늦은 밤에 모터 소음이 들리는 것 같다는 이야기가 많은 연구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들을 낳고 있다.


  여러 소식통에 의하면 애플카는 2019년이나 2020년까지는 완료가 되지 않을까 예상되지만 보다 구체적인 계획은 명확히 알려진 바가 없다. 테슬라 CEO Elon Musk는 최근 애플카는 공공연한 비밀이라고 말한 바 있어 애플카의 실체에 대한 궁금증은 점점 커져가고 있다.




출처: 

1. Joe Rossignol, Motor Trend shares purely imaginative vision of futuristic ‘Apple Car’, MacRumors.

2. Kim Reynolds, Apple car exclusive: Experts look at what could be a game-changer, Motor 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