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애플워치 나일론 밴드 만들기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애플워치 나일론 밴드 만들기

초원위의양 2016. 3. 28. 22:47



 지난 주 새로운 나일론 애플워치 밴드가 출시되었다. 하지만 주말에 조금만 시간을 내면 나일론 밴드를 구입하는 비용의 10분의 1정도의 비용으로 자신만의 나일론 애플워치 밴드를 만들 수 있다. 애플이 출시한 나일론 소재 밴드의 색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아래 유튜브 영상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애플워치 밴드를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이다.




 영상을 게시한 Okinawan Matt은 3~4달러짜리 저가 NATO밴드를 온라인에서 구했다. 하지만 애플워치 뒷면에 있는 심박수 센서를 막기 때문에 이것을 그대로 애플워치에 사용할 수는 없다. 하지만 약간만 손을 보면 된다. 이 밴드를 적절히 잘라서 애플워치 브라켓에 붙여야 한다. 이 브라켓도 eBay에서 2달러 정도면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약간 자르고 꿰매면 애플 브랜드로 49달러에 판매되는 나일론 밴드보다 훨씬 저렴하게 괜찮은 밴드를 가질 수 있다. 게다가 스스로 만든 것이기에 만족감도 느낄 수 있다.


출처: Evan Killham, Make your own nylon Apple Watch band for $5, Cult of Mac


  세상엔 재주꾼들이 정말 많은 것 같다. 유튜브 영상들을 조금씩만 둘러봐도 놀라움의 연속이다. 이런 재주꾼들이 일상의 재미를 찾아갈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브랜드 제품을 구입함으로써 얻게되는 만족감보다는 이렇게 스스로 만들어서 애플워치를 이용하면서 얻게 되는 만족감이 훨씬 오래갈 듯하다. 돈으로 즉시 살 수 있는 만족감은 그리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는 걸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