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2019년 아이폰을 만날 준비가 되었나요?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2019년 아이폰을 만날 준비가 되었나요?

초원위의양 2019. 9. 1. 21:41

이제 열흘 뒤면 애플 신제품 발표 행사가 열린다. 예전엔 애플이 발표하는 신제품들에 관심이 많았고 어떤 기술을 적용했는지 상당히 궁금했었다. 하지만 혁신의 상징이었던 아이폰이 그냥 그런 스마트폰이 되어버린 것 같아 애플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이 줄어든지 몇 년 되었다. 이제는 그냥 관성 때문에 애플 제품을 사는 것 같다. 계속 써왔기 때문에 쓰는 아이폰.

이럼에도 애플 제품 발표 시기를 그냥 보내지 못하는 것을 보면 아직은 애플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올해 애플은 어떤 제품을 선보일까? macrumors.com에서 작성한 글을 기초로 궁금한 사항을 해소해 보려고 한다.

지금까지 소문에 따르면 2019년 아이폰은 2018년 아이폰XS와 XR의 후속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은 2018년 아이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올해는 뒷면 광택이 좀 덜한 매트 글래스 디자인을 채용할 것으로 예상된다.(아이폰XS후속) 아이폰XR후속에는 라벤더와 그린색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디스플레이는 아이폰XS후속에는 OLED, 아이폰XR후속에는 LCD를 채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두께는 이전보다 0.5mm정도 두꺼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되는 유리는 비산방지용 유리가 적용되어 깨졌을 때 보다 안전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XS후속에는 세개의 카메라가 XR후속에는 두개의 카메라가 적용될 것이라 보고 있다. 이에 따라 광학 3배줌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치 디자인(여전히 마음에 들지 않는 디자인이다)도 여전할 것으로 보인다. 2018년엔 700만 화소였던 전면 카메라 화소가 1200만 화소까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터리 크기가 지난 해에 비해 커질 것 같고, 배터리 사용 시간도 어느 정도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스마트폰들끼리 충전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2019년 아이폰 이름을 어떻게 지을까? 아이폰 11? XI? XT? Pro?아니면 아예 다른 이름으로? 아이폰이 매년 그냥저냥 비슷하게 출시되다보니 그나마 궁금한 게 이름이다. 올해 아이폰은 어떤 이름을 가지게 될까?

아참! 2019년 아이폰은 애플 펜슬을 사용할 수 있게 될까? 어떤 소문엔 아이폰에도 애플 펜슬을 지원할 것이라고도 하는데 어떨지 모르겠다.

출처/참고: MacRumors Staff, 2019 iPhones, macrumors.com

#아이폰 #2019아이폰 #아이폰11 #아이폰XI #애플신제품 #애플 #실망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