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드디어 한국에도 애플스토어가 열린다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드디어 한국에도 애플스토어가 열린다

초원위의양 2018. 1. 26. 22:59

1월 27일 오전 10시에 가로수길에 문을 여는 애플 스토어. 아이폰이 한국에 들어온 지 햇수로 10년이 되어가는데 이제서야 애플 스토어가 생긴다. 스토어 정면은 유리로 되어 있고 가로수길에 있는 매장이란 이야기를 하고 싶었던 것인지 매장 안쪽에 가로수를 들여놨다. ㅎㅎ


애플이 이제서야 한국에 직영 매장을 연다는 건 그동안 한국은 애플에겐 시장이라 할 수 조차 없었던 것이라 생각한다. 그나마 이제 첫 매장을 열었으니 한국을 자신들의 시장으로 인정한 것이라 해야 할까?

매장에서 무료 교육 세션도 진행한다고 한다. 사진, 음악, 예술과 디자인, 코딩 등에 대한 교육 세션도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여해도 재밌을 것 같다. 30분짜리 퀵 스타트로 시작해서 Photo Walks에 참여할 수도 있고 연결된 사업을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와 같은 기업가용 세션도 참석해봄직하다.


물론 매장엔 애플의 모든 제품 라인업이 배치될 것이니 물건 구경을 하는 재미도 있겠다. 애플 스토어 앱을 통해 제품을 구경할 수도 있고, 물건을 구입할 수도 있으며 교육 세션에 등록할 수도 있다. 매장의 140명의 직원들이 토요일 오픈 행사에서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라고 한다.

출처/참고: Apple.com, Newsroom, Apple’s first store in South Korea opens Satu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