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2019 아이폰 X(텐) 디자인을 상상하다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2019 아이폰 X(텐) 디자인을 상상하다

초원위의양 2018. 1. 24. 21:09

[아이폰 텐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다음 모델 디자인을 상상하는 사람들이 있다. 때론 사람들의 예상이 맞기도 하지만 출시일이 1년 정도 남은 상황에서 그리 크게 신뢰하지는 않는다. 다만 애플 제품을 기대하는 사람들의 마음이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리고 이런 상상이 그리 나쁘진 않다. 다음 제품을 기다리는 무료함을 달래주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론 그리 매력적이지 않은 아이폰 텐, 다음 번 모델은 어떤 모습으로 찾아올 지 상상하며 기다려본다. 이번 렌더링에선 카툭튀 디자인을 극복한 애플을 바라는 마음이 반영된 것 같다.]


다음번 아이폰 X(텐) 디자인을 예상하는 보도들 후에 iDropNews는 아이폰 텐 이후 모델을 상상하는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베젤과 노치(notch: 아이폰 앞면 위에 센서들과 스피커가 설치된 부분) 부분이 조금 더 작아진 모습이다.

지난 주 다음 번(2019년) 아이폰 텐 모델에서 애플이 Face ID 센서를 앞쪽 카메라에 통합할 것이기 때문에 노치 크기가 줄어들 수 있다는 보도가 있었다. 이 보도는 앞면에 탑재할 개별 센서 수가 줄어들어서 노치 크기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에선 더 작아진 노치와 함께 더 작아진 베젤, 튀어나와 있지 않은 뒷면 카메라 모듈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두 개의 심 카드를 넣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상상하고 있다.

언제나 그렇듯이 디자인과 관련된 예상이나 상상은 남은 기간 동안의 변화를 감안해 받아들여야 한다. 예상하는 모델의 출시 시점이 1년이나 남아 있는 것을 생각할 때 계획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는 것이므로 회의적인 시각으로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한편, 줄어든 노치와 베젤을 보면 애플이 추구하고자 하는 화면으로 가득찬 아이폰을 향한 맞는 방향인 것 같기는 하다. 이 렌더링 이미지를 보고 고객들은 어떤 생각을 할런지 기대된다.

출처: Chance Miller, Renders imagine future iPhone X wi/ smaller notch & bezel, flush camera, more, 9To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