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얼굴인식 활용 아이폰 X용 게임 [Rainbow]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얼굴인식 활용 아이폰 X용 게임 [Rainbow]

초원위의양 2017. 12. 18. 23:17
[제품에 새로운 기능을 입히고 나면 개발자들이  새 기능을 응용한 기술을 선보인다. 애플이 추구해왔던 전략이 여전히 유효해 보인다. 아이폰 X에 적용된 얼굴 인식 기능을 응용해 게임을 선보인 개발자들이 있다. 참 대단한 사람들이다. 게임이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새로운 기능에 신속하게 반응하는 모습이 놀랍다.]

워싱턴 대학 컴퓨터 과학 졸업생 Nathan Gitter는 눈썹의 움직임을 이용한 아이폰 X(10) 용 게임 레인보우(Rainbow)를 공개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자신의 눈썹을 이용해 화면상의 이모티콘을 올렸다 내렸다 하면서 별을 모으는 것이다. 별 하나에 1점씩이고 별을 모으며 움직일 때 자동차, 농구공, 오리 등의 장애물을 피해야 한다.

이모티콘을 올리기 위해서는 눈썹을 위로 올리면 되고, 찡그리듯 눈썹을 아래로 내리면 이모티콘이 아래로 움직이다. 눈썹이 원래 자리에 있으면 이모티콘도 움직이지 않는다. 눈썹을 올린 상태를 유지하면 이모티콘도 계속해서 위로 올라간다.


게임에 레벨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시간이 갈수록 장애물들이 많아져 점점 더 어려워진다. 게임의 목표는 가능한 높은 점수를 얻는 것이고, 아직까지는 혼자서만 게임을 할 수 있다. 개발자는 나중에 여러명이 경쟁할 수 있도록 게임을 업데이트 할 것이라고 한다.


이 게임은 위치, 위상, 사용자의 얼굴 표정을 실시간으로 읽을 수 있는 아이폰 X의 TrueDepth 카메라를 이용해 iOS 11 상에서 운영되는 ARKit을 이용한 게임의 초기 버전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개념이다. 개발자는 향후에 얼굴에 기초한 어플들이 더 많아질 것이라 예상한다. 최근에 코를 움직여 목표물을 부수는 Nose Zone 이라는 게임도 공개된 바 있다.

레인보우를 처음 실행하면 앞면 카메라에의 접근을 허용할 것인지 묻는다. 이는 나중에 설정 / 프라이버시 / 카메라에서 토글 스위치로 설정할 수도 있다.

이 게임을 하기 위해 필요한 얼굴 추적 데이터는 게임 목적으로만 수집되고, 기기에 저장되며,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에만 유지된다.  이 데이터는 원격으로 저장되지 않으며, 제 3자 혹은 게임 이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는다.

레인보우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개발자는 향후에 새로운 이모티콘 캐릭터를 이용하기 위한 어플 내 구입 옵션을 적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게임에 광고를 싣는 것은 고려하고 있지는 않다고 한다.

출처: Joe Rossignol, Rainbow is a new iPhone X game you control with your eyebrows, MacRumors.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