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X 대 픽셀 2XL, 승자는?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X 대 픽셀 2XL, 승자는?

초원위의양 2017. 11. 13. 19:58


[애플과 구글의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 X 과 픽셀 2XL을 비교한 기사가 눈에 띈다. 구글은 스마트폰 하드웨어에선 그리 재미를 보지 못했다. 이번 픽셀 2XL은 어떠려나? 두 스마트폰을 비교한 아래 영상을 참고할 수 있겠다]



구글 픽셀 2XL은 849달러, 아이폰 X은 999달러. 화면 크기는 아이폰 X이 5.8인치(개인적으로 이건 이상한 노치 디자인으로 얻은 억지 크기가 아닐까 생각한다. 애플답지 않다.), 픽셀 2XL은 6인치.

아이폰 X은 애플이 디자인한 A11프로세서를, 픽셀 2XL은 퀄컴 스냅드래곤 835칩을 적용했다. 벤치마크 테스트에선 아이폰 X이 앞선 성능을 보이지만 일상적인 실제 사용 환경에선 눈에 띄는 성능 차이를 느끼기는 어렵다. 하지만 멀티 태스킹을 하게 되면 아이폰 X이 더 좋은 성능을 보인다.

두 기기가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지만 픽셀 2XL에선 몇몇 결함이 뉴스가 되었었다. 하지만 최근 아이폰 X 디스플레이에서도 소수의 기기에서 결함이 보고되고 있다. 

뒷면 카메라는 두 기기 모두 뛰어난 성능을 갖추고 있는데 픽셀 2XL은 하나의 렌즈만으로도 아이폰 X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할 수 있다. 

앞면 카메라는 픽셀 2XL이 f/2.4에 8백만화소인데 아이폰 X은 f/2.2에 7백만화소이다. 다만 아이폰 X에는 적외선 카메라, 센서, 페이스ID용 프로젝터 등이 장착되어 고급화되었다.

지문인식 기술을 대체할만큼 상당히 빠르고 정확한 페이스ID 기술이 아이폰 X에는 적용되었다. 반면 픽셀 2XL은 지문 인식 센서를 계속 사용하고 있다. 픽셀 2XL에서 특화된 점은 스마트폰 옆을 눌러서 구글 비서를 부를 수 있다는 것이다. 구글 비서가 시리보다 더 유용하다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한다.

아이폰 X에는 무선충전 기능이 적용되어 있지만 픽셀 2XL은 USB-C로 충전해야 한다. 하지만 배터리 용량은 픽셀 2XL이 더 크다. 두 스마트폰 모두 이어폰 잭을 삭제했다. 구글도 애플처럼 무선 기술에 의존하는 길을 따르고 있는 듯하다.

어떤 스마트폰이 더 좋을까? 두 폰의 플랫폼은 완전히 다르고 각각의 영역에서 최고일 것이다. 고객들은 선호하는 운영체제에 따라서 하드웨어를 선택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안드로이드도 써 보고 싶긴 한데 아직까지 기회가 없구나..)

출처: Juli Clover, Apple’s iPhone X vs. Google’s Pixel 2XL,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