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X에 화면에 녹색줄이 생겼다고 한다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X에 화면에 녹색줄이 생겼다고 한다

초원위의양 2017. 11. 11. 20:50
[왠지 아이폰에서는 이런 일이 일어날 것 같지 않았는데 의외다. 애플 제품의 완성도가 상당히 높다고 생각해왔는데 이런 문제들이 보고되다니 놀랍기도 하다. 앞으로 이런 문제가 얼마나 더 발생할 것인지, 애플은 어떤 방식으로 대응할 것인지 궁금하다.]

많은 수는 아니지만 아이폰 X을 구매한 사람들이 화면에 녹색줄이 나타나는 결함을 보고하고 있다.

아이폰 X 출시 후 Apple Supoort Communities, Twitter, Facebook, Reddit, MacRumors forums 등에 최소 25명의 구매자들이 하드웨어 결함으로 추정되는 사진들을 공유했다. 수백 만대가 생산되는 것을 고려하면 지금까지는 아주 작은 비율이기는 하다.

녹색줄은 제품을 처음 받았을 때는 없었다가 일정 시간 동안 일상적인 조건에서 사용하는 도중에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물론 아이폰을 떨어뜨리거나 손상되지 않은 상태에서 그렇다. 재시동을 하거나 초기화를 해도 녹색줄이 사라지지 않으며 때로는 화면을 따라서 이동하기도 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아이폰 X의 저장용량, 색상 등 특정한 기기에서 나타나는 것 같지는 않다. 판매 지역 역시 다양하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MacRumors는 이 문제를 재현할 수는 없었다. 이메일로 애플에 문의했지만 대답을 듣지는 못했다.(MacRumors) 애플은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기기는 교환해 주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 녹색줄 결함은 아이폰 X에 적용된 OLED 디스플레이에 국한된 것일 수 있다. 삼성 갤럭시 S7도 O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는데 지난 해 비슷한 결함이 있었다. 몇몇 기기에서 핑크색 라인이 나타났다고. 삼성은 이 문제는 하드웨어 문제라 인정했고 기기들을 교체했었다고.

출처: Joe Rossignol, iPhone X owners encounting green line on display due to potential hardware defect,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