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 GarageBand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 GarageBand

초원위의양 2017. 11. 11. 20:26

최신 아이튠즈 버전엔 맥에서 벨소리를 만들 수 있는 메뉴가 묻혔다. 아직 가능하기는 하지만 다루기가 좀 번거롭다.개러지밴드를 이용해 아이폰에서 iOS용 사용자 알람 벨소리를 만들 수 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설정-사운드 및 햅틱에 들어가면 기본으로 이용할 수 있는 벨소리가 많이 있다. 아니면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음악 벨소리를 다운 받을 수도 있다. 아니면 음악을 기기 내에 가지고 있다면 벨소리를 만들 수 있다. 개러지밴드를 이용하면 된다.

개러지밴드를 실행하고 + 버튼을 탭해 새로운 노래 하나를 생성한다. 여기엔 비트, 노래, 소리 등 원하는 모든 것을 벨소리로 넣을 수 있다. 단 벨소리 길이는 30초를 넘길 수 없다. 음악 보관함에서 노래를 이용하려면 먼저 악기 하나를 선택하고 아무 소리나 녹음을 한다. 이건 나중에 그냥 지워버릴 트랙이다.

프로젝트 오버뷰 버튼을 탭하면 모든 트랙을 볼 수 있다. 우리는 하나의 트랙만 있으면 된다. 여기에 음악 보관함에 있는 노래를 가져올 차례다. 노래를 가져오면 아무 소리나 녹음했던 트랙은 지우자. 지우고 싶은 트랙을 한 번 더 탭하면 실행메뉴가 나타나니 거기서 삭제를 누르면 된다.

루프 탭에 있는 것을 선택해도 상관없고, 음악 보관함에 있는 노래를 선택해도 상관없다. 선택한 노래를 드래그해서 트랙 놓는 화면에 끌어다 놓으면 된다. 

벨소리 길이는 30초이므로 가져다 놓은 트랙 길이를 조절해야 한다. 트랙에서 자르고 싶은 부분에 재생선을 놓은 후 트랙을 한 번 더 탭하면 실행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서 분할을 누른다. 가위 모양이 나오는데 가위를 끌어서 내리면 트랙이 그 부분에서 나누어진다. 

전체 길이를 조절할 때는 기본 길이는 8마디(16초)임을 참고하면 되겠다. 이제 벨소리로 저장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선 개러지밴드의 ‘나의노래’ 화면으로 돌아가서 만든 노래를 길게 탭하면 나오는 실행메뉴에서 ‘공유’를 누르면 된다. 그리고 벨소리의 이름을 쓰고 ‘보내기Export’를 탭하면 된다. 이제 설정에 있는 벨소리에 가보면 방금 만든 벨소리를 선택할 수 있다. 

새로 만든 벨소리를 삭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다른 어플들에서처럼 해당 벨소리를 쓸어 넘기면 될까? 그렇지 않다. 개인이 만든 벨소리를 지우려면 개러지밴드로 다시 가야 한다. 벨소리를 ‘보내기’하는 화면까지 가서 아래에 있는 Your Ringtone 메뉴로 들어가면 자신이 만든 벨소리 목록이 나온다. 여기서 벨소리를 삭제할 수 있다.

출처: Benjamin Mayo, How to make a custom ringtone for your iPhone, with GarageBand on iOS, 9To5Mac.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