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8은 이랬으면 좋겠다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8은 이랬으면 좋겠다

초원위의양 2017. 1. 19. 19:32

애플이 2016년엔 듀얼카메라를 갖춘 아이폰7플러스, 아웃포커싱이 가능한 Portrait모드 등을 선보였지만 그리 큰 인상을 남기지는 못했다. 2017년엔 애플이 무엇을 보여줄까?


아이폰을 발표한 지 10주년이 되는 올해엔 아이폰 라인업에 훨씬 더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될까? 소문으로는 전체 케이스를 유리로 하는 디자인, 무선 충전, 화면 크기의 변화 등이 언급되고 있다. 9To5Mac에서 새롭게 선보일 아이폰에 대해 어떤 특징 혹은 기능이 부여되면 좋을 것인지에 대해 투표를 진행했다.


2017년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는 5.8인치 아이폰 8에는 곡면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이란 예측이 무성하다. 또한 아이폰 4와 4S에서처럼 케이스를 모두 유리로 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이란 전망도 있다. 제트 화이트나 레드와 같은 새로운 색상이 적용될 것이란 전망도 빼놓을 수 없다.


삼성이나 다른 업체들이 이미 적용한 무선충전 기능이 아이폰 8에도 적용될 것이란 소문이 있다. 하지만 현재 기술은 충전 패드에 올려놓아야 하니 정확히 무선충전이라 하기엔 부족한 점이 있다. 아이폰 8에는 원거리 무선 충전 기술이 실현될 수 있을까?

홈버튼이 삭제될 것이라는 소문이 폭넓게 퍼져 있는데, 이미 애플은 아이폰7에서 그 첫발을 뗀 것 아닌가 싶기도 하다. 어쩌면 아이폰 8에서는 물리적으로 작동하는 홈 버튼을 아예 삭제할지도 모른다. 애플 하면 홈버튼인데, 이게 사라지고 나면 상실감이 몰려올 것 같기도 한데. 어떤 기술을 선보일지 기대해 본다.

2017년엔 새로운 5인치 크기 아이폰이 나올 것이란 소문도 있다. 이 모델엔 뒷면에 수직으로 배치된 듀얼카메라 디자인이 채택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 모델에는 기존 4.7인치나 5.5인치 모델과 같이 LCD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이라 예상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드웨어적인 개선뿐만 아니라 iOS의 업데이트를 통해 배터리 사용시간이나 소프트웨어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이 적용될 것도 기대된다. 


15,000여명이 참여한 설문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개인적으론 All-glass design, 배터리 사용시간 향상, 레드 컬러면 좋을 것 같다. 이 목록에는 없지만 아이폰7에도 지금보다 더 향상된 기능이 있는 듀얼카메라가 적용되면 좋겠다. 


출처: Chance Miller, Poll: What rumored iPhone 8 feature excites you the most?, 9To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