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8을 기다리며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8을 기다리며

초원위의양 2016.11.27 23:43

애플이 내년에 아이폰7 시리즈의 후속 제품 이외에 또 다른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는 보도들을 접하게 된다. 아이폰 7과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과 기능을 가진 아이폰, 일명 아이폰8이 출시된다면 어떤 모습을 하게 될 것인지 꽤 기대된다. 사실 아이폰 7 시리즈를 이용하면서 예전에 애플에 느꼈던 신선함과 새로움이 상당히 사라져가고 있다는 것을 경험하고 있다. 다음 버전 아이폰에선 지금까지의 아이폰의 연장선상에서가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느낌을 다시 느껴보고 싶다.




출처: Benjamin Mayo, KGI: Apple to incorporate wireless charging into ‘all-glass’ iPhone 8 in 2017, but wireless charger may not be bundled in the box, 9To5Mac.


KGI Securities의 Ming-Chi Kuo 애플 분석가에 따르면 2017년 아이폰에는 처음으로 무선 충전 기능이 적용될 것이라 한다. 아이폰 8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애플워치를 충전하는 방식과 유사하게 전자기 유도 충전 패드를 이용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여러 안드로이드폰들이 플라스틱과 금속 케이스로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있지만 애플은 주파수 간섭을 최소화하여 충전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아이폰 8에 유리 케이스를 적용할 것이란 소문이 있다.


이 보도에선 애플이 모든 모델에 무선 충전기를 기본으로 제공하지는 않을 수도 있다고 전한다. 보다 높은 가격의 모델에 대해서만 제한적으로 무선 충전기를 제공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낮은 가격의 모델을 구입하는 사람들은 무선 충전을 위해선 부가적인 악세사리를 구입해야 할지도 모르겠다.


KGI는 이전에 애플이 2017년에 세 가지 새로운 아이폰을 내놓을 것이라 말한 바 있다. 두 모델은 아이폰 7과 아이폰 7플러스의 연속선 상에 있는 것이고 다른 새로운 것은 휴대폰의 모서리와 옆면을 감싸는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무 베젤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 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이 세 모델은 무선 충전을 도입하기 위해서 모두 유리 케이스가 적용될 것이라 기대된다.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경우 심미적인 이유로 인해 제품의 옆면에까지도 이용될 수 있는 화면이 적용되어 5.2인치 터치스크린을 가지겠지만 기술적으로 화면 크기는 5.8인치가 될 것이라 예상된다.


이 아이폰에는 현재의 아이폰에 있는 턱이라고도 불리우는 아래쪽 베젤이 삭제되고 터치ID홈 버튼이 터치스크린에 통합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OLED가 적용되는 아이폰 8은 무 베젤 폰으로 묘사되고 있지만 애플이 위쪽에 스피커와 페이스타임 카메라가 있는 베젤쪽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명확하지 않다.


폭스콘이 새로운 OLED 아이폰의 생산을 관리하게 되겠지만 무선 충전기는 Pegatron이 독점 공급하게 될 것이라고 KGI는 말했다. 모든 아이폰이 무선 충전을 지원하게 될지 무선 충전기가 기본으로 제공될 지는 명확하지 않다. 무선 충전기는 어떤 모델에선 추가 악세라리로 판매될 수도 있을 것 같다. 무선 충전 기능은 대중들이 요구하는 기능이기는 하지만 이 기능은 2017년 말경에 출시될 새로운 OLED아이폰에만 적용될 지도 모른다.


사실 무선 충전은 결국 벽체 전원에 선으로 연결된 다른 충전기와 가까이 놓여야 하므로 적절한 명칭은 아니다. 올해 초 블룸버그는 애플이 원거리 무선 충전 기술을 미래 아이폰에 적용하기 위해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했으나 KGI는 새로운 아이폰에도 근거리 전자기 유도 방식 기술만 사용될 것이라 예상했다. 시간이 지나고 나면 좀더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되기까지는 1년이나 남아 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