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구글 픽셀(Pixel) 스마트폰 리뷰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구글 픽셀(Pixel) 스마트폰 리뷰

초원위의양 2016. 10. 20. 22:18

구글의 픽셀 및 픽셀 XL스마트폰에 대한 리뷰가 온라인에 올라왔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들에선 구글의 스마트폰에 대해 꽤 긍정적인 인상을 말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 7과 아이폰 7 플러스와 비교한 픽셀의 카메라 성능을 묘사한 경우가 많습니다.

 

The Verge는 픽셀이 구글에겐 홈런이라 표현했습니다. 픽셀이 아이폰과 비슷하게 생기기는 했지만, 세세한 부분들에선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지문인식 부품이 위치한 뒷면 3분의 1이 유리로 처리된 것이나, 미세한 쐐기 모양 디자인, 카메라 범프가 없는 점 등이 그렇다고 합니다.



The Verge에 따르면 픽셀의 카메라 성능이 아이폰에 필적할만하다고 합니다. 속도 면에선 픽셀의 두 모델 모두 삼성 갤럭시 S7보다 낫다고 평가됩니다. 성능만으로 본다면 현존하는 최고의 안드로이드 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TechCrunch는 픽셀의 영상 안정화 기능을 언급하면서 구글이 픽셀을 통해 환상적인 사진 및 영상 경험을 제공했다고 평했습니다. 픽셀과 아이폰 7 플러스를 나란히 두고 카메라를 비교했을 때 아이폰 7 플러스가 보다 정확한 외부 색감을 표현하는 것으로 보이나 전체 사진 품질로 봤을 땐 개인적 선호의 차이일뿐 매우 유사한 수준이다라고 말했습니다.

 

Wired는 픽셀에 적용된 인공지능 비서는 최고의 음성 비서라 평가했습니다. 전체적으로도 카메라와 혁신적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아이폰과 비할만 하다고 밝혔습니다.

 

CNET은 아이폰 7과 픽셀의 카메라 성능을 직접 비교했습니다. 픽셀이 보다 색이 밝고, 배경의 세부사항들이 더 잘 표현되고, 어두운 조건에서의 사진 품질은 유사한 것이 인상적이라 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일반적인 의견들과는 대조적으로 뉴욕타임즈는 픽셀에 대해 보통정도의 기기라 평하며 아첨하는 듯한 태도에서 벗어난 입장을 취했습니다. 카메라 성능은 아이폰만큼 좋지는 않으며 내장된 인공지능 비서도 그리 똑똑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픽셀은 미국에서 버라이즌을 통해서만 공급되며 32GB, 128GB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스토어에서 649달러에 언락 제품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색상은 Very Silver, Quite Black, Really Blue로 구성됩니다.

 

출처: Tim Hardwick, Pixel phone reviews: A truly great camera and a home run for Google, MacRumors.

 

아이폰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 것인지 기대됩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폰도 사용해봐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삼성이 노트 7으로 주춤하는 사이 구글이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수 있을 것인지도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이래저래 경쟁자만 많아지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기능이나 성능은 대체로 동등한 수준에 이른 것 같은데 무엇으로 차별화해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