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애플워치 1, 2 비교. 살까요 말까요?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애플워치 1, 2 비교. 살까요 말까요?

초원위의양 2016. 9. 20. 23:46


2세대 애플워치가 출시됨에 따라 1세대 애플워치에도 더 빠른 프로세서가 적용되었습니다. 2세대에 달라진 부분들이 많아지기는 했지만 애플워치를 어느 정도로 사용하는지에 따라 2세대 애플워치에 100달러를 추가로 내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느려터졌던 첫 애플워치보다는 시리즈 1,2 애플워치가 훨씬 더 나은 기기임은 분명합니다.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 새 애플워치들의 특징들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외관상의 차이점

 

매의 눈을 가진 소비자라면 애플워치 2의 옆면에 새로운 에어벤트가 있다는 것을 눈치챘을 것입니다. 그리고 애플워치 2의 두께가 약간 더 두꺼워졌다(0.9mm)는 것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워치의 뒷면 케이스에 있는 문구에서도 1,2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빨라진 속도

 

애플워치 1,2 둘 다 처리 속도가 더 빠른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면 이전 모델의 속도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watchOS 3적용으로 이전 애플워치도 빨라지기는 했으나 여전히 느립니다. 새로운 S1P 및 S2칩은 애플워치 작동 속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것 같습니다. 어플을 시작하는 것도 빨라졌고 애플워치를 재시동 하는 것도 빨라졌습니다. 두 칩 사이의 차이는 GPS가 있고 없고의 차이뿐이므로 만약 GPS가 필요하지 않다면 굳이 100달러를 더 주고 애플워치 2를 구입할 이유는 없을 겁니다.




GPS

 

운동과 같은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아이폰 없이도 활동 내용을 추적하고 싶다면 GPS가 내장된 애플워치 2를 원할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성능 향상

 

애플워치 2에 적용된 2세대 OLED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부분일 것입니다. 두 모델을 나란히 놓고 보면 애플워치 2가 확실이 더 선명해 보입니다. 화면이 밝아짐에 따라 햇빛이 있는 때에도 가시성이 보다 좋아질 것입니다. 야외에서 애플워치를 이용할 경우가 많을텐데 디스플레이 성능이 향상된 점은 큰 장점입니다.



50미터 방수

 

첫 애플워치도 사워할 때는 큰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았지만 애플워치 2는 50미터 방수가 되므로 더 안심이 됩니다. 수영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애플워치 2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방수 기능뿐만 아니라 수영 모드가 있어 활동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수영을 자주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1미터에서 30분 동안 버틸 수 있는 애플워치 1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물 배출 기능

 

애플워치 2는 50미터 잠수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는데 수영 후에 스피커 부분에서 물을 배출시킬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watchOS 3 제어센터 내 수영활동 항목에서 Water Lock 옵션을 설정하면 됩니다.



뒷면 세라믹 재질 적용

 

애플워치 1에는 플라스틱 복합재 뒷면이 적용되어 있지만 애플워치 2에는 세라믹 재질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내구성도 좋습니다.



watchOS 3의 주요 특징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어떤 버전의 애플워치를 사시렵니까?

 

출처: Jeff Benjamin, Top new Apple Watch series 1 and series 2 features - which one should you buy?, 9To5Mac

 

전 애플워치 2를 구입하고 싶지만 지불한 금액 대비 효용가치를 고려하여 구입하지 않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냥 아이폰 들고 뛰면되죠 뭐. 달리기 하면서 팔 운동도 되고 좋잖아요 라며 스스로를 달래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