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Rumors에 따르면 두 개의 카메라 혹은 두 개의 렌즈를 가진 스마트폰이 앞으로 몇 년 동안 상당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건 스탠리 분석가 Jasmine Lu는 두 개의 카메라를 갖춘다는 것은 이미지 품질 향상뿐만 아니라 3차원 이미지 및 심도 분석과 같은 미래 기술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기술들은 스마트폰 제조사나 개발자들로부터 죽이는 앱들을 출시할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이 될 수도 있다. Lu는 두 개의 카메라 기술이 광학 산업에서 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보고했다.
애플이 지난 해 LinX를 인수할 때 듀얼 카메라 렌즈 기술을 획득해 아이폰 7플러스에 적용하려고 한다는 소문도 돌고 있다. LinX는 스마트폰 사진의 노이즈를 줄이고, 감도를 향상시키고, 리포커싱을 가능하게 하고, 캡처한 이미지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DSLR과 휴대용 기기 카메라 사이의 사진 품질 차이를 줄이는 노력을 하고 있었다고 한다. LinX 카메라 모듈은 또한 3차원 모델을 만들 수 있는 상세한 심도 표현 기술을 갖추었다고 한다. 이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에서 새 가구를 들이기 위해 방의 배치를 찍어본다든지, 어떤 물체를 복제하기 위해 3차원 스캔을 한다던지 하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을 것이다. 실제 세계의 물체와 가상 세계의 물체를 함께 사용하는 새로운 종류의 증강현실 게임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듀얼 카메라 기술의 핵심은 이와 같은 앱들이 될 것 같다고 Lu는 말했다.
소문에 의하면 애플의 아이폰 7 플러스와 화웨이의 차기작 P9에 두 개의 카메라가 장착될 예정인데, 화웨이의 경우 올 해 상반기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듀얼 카메라를 이용한 이미지 기술을 연내에는 경험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스마트폰에 카메라가 하나만 달려 있는 것이 당연한 것인 줄 알았는데 생각해보니 당연한 것만은 아니다. 동물들은 대부분 눈이 두 개이고 사람 역시 두 눈으로 세상을 보고 있지 않은가! 외눈박이 스마트폰이 두 개의 눈을 가지게 되면 어떤 기능들이 생겨나게 될 지 기대가 된다. 카메라 렌즈를 하나 더 추가해야 하니 기기값은 오르겠지만 지금보다는 훨씬 더 재미 있는 스마트폰이 될 것 같아 기대가 된다. 카메라 렌즈를 하나 더 추가해보려고 시도했던 이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