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iOS 11과 결합한 아이폰 8 예상도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iOS 11과 결합한 아이폰 8 예상도

초원위의양 2017. 6. 11. 00:08
[아이폰 8 예상도다. 이제 아이폰도 디자인 차별화는 어려운가보다. 삼성과 카피캣이라며 다툼을 벌이던 애플이었는데. 물론 이 예상도는 애플이 만든 공식적인 그림은 아니지만 과거의 경험으로 볼 때 예상도들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았던 것 같다. 이젠 이게 아이폰인지 안드로이드폰인지 쉽게 구분하기 어려워졌다. 이런 식으로 아이폰이 출시된다면 예전처럼 선뜻 구입하지는 않을 것 같다.]

올 가을 소위 아이폰 8의 출시가 가까워지고 있다. 애플의 공급 업체 중 하나로부터 2017년 아이폰 모델들에 대한 부품 대량생산이 시작되었다는 보도가 있었다. 이 보도는 지난 1년여 동안 떠돌던 소문을 확인해주는 듯 하다. 계속해서 소문은 애플이 4.7인치와 5.5인치 모델 업데이트와 OLED가 적용된 5.8인치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 예상했다.

DigiTimes에 따르면 4.7인치 및 5.5인치 아이폰은 강화 유리 샤시와 알루미늄 메탈 프레임으로, 5.8인치 아이폰은 강화 유리 샤시에 특정되지 않은 메탈 프레임으로 구성될 것이라 한다. 최근의 소문은 아이폰 8의 프레임이 애플워치와 비슷하게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질 것이라 예상한다.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 부품을 생산하는 제조사 중의 하나인 삼성 디스플레이는 2017년에 5.8인치 아이폰 8을 위한 AMOLED패널 8천만개를 공급할 준비가 되었다고 밝혔다.

삼성 디스플레이는 8천만대의 추가적인 AMOLED 패널을 생산할 수 있는데 삼성전자 등 애플이 아닌 스마트폰 고객사의 주문을 위한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애플이 주문을 더 넣게 되면 다른 제조사들의 주문을 줄일 수도 있게 유연하게 공급할 것이라 한다.

한편, iDropNews에선 iOS 11과 통합한 아이폰 8에 대한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여기에는 P2P 애플 페이, 새로운 잠금 화면, 애플 뮤직 등을 아이폰 8렌더링에 적용한 사진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 새로운 렌더링에선 아이폰 8에 터치ID는 디스플레이에 내장될 것으로 되어 있다. 아이폰의 뒷면으로 가거나 하지 않는다. 얼굴 및 홍체 인식 및 무선 충전도 아이폰 8에 적용될 것이라 예상되는 기능이고 수직으로 배열된 듀얼 렌즈 카메라도 다수의 소문들에서 제안하고 있다.

아이폰 위쪽의 센서 바에는 전면 카메라, 근접 센서, 대기 광 센서, 수화기 등이 포함될 것이고 아이폰 8 디자인의 불확실한 면 중의 하나로 남아 있다고 iDropNews는 보고 있다.

이용자들이 아이폰 8을 언제 손에 쥘 수 있게될 지는 여전히 미정이다. DigiTimes에서 분석가 Luke Lin은 5.8인치 아이폰은 2017년 하반기에 5천만에서 5천5백만 대 사이로 배달될 것으로 본다. 어떤 보도에선 아이폰 부품까지도 생산되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3분기에는 대략 3백만대 정도의 아이폰만 생산될 수 있을 것이란 예상도 있다.

올해 초 많은 보도들에서 아이폰 8을 2017년에 손에 넣기 어려울 것이라 예상했고, 4월에 Ming-Chi Kuo는 OLED 아이폰은 얼마간 심각한 공급 부족에 시달릴 것이고 생산은 10월이나 11월 말까지는 증가하기 어려울 것이라 예측했다.

모든 예상들이 이런 것은 아니다. 모건 스탠리에선 Greater China Technology Research의 분석가는 아직까지는 공급업체에서의 생산 지연은 예상되지 않는다고 했다. 모건 스탠리는 아이폰 생산이 거의 모든 부품과 함께 제때에 시작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출처: Mitchel Broussard, Component production begins for 2017 iPhones as new renders combine iOS 11 with iPhone 8, Macrum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