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애플 iOS 11.3에 적용되는 기능들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애플 iOS 11.3에 적용되는 기능들

초원위의양 2018. 1. 25. 00:01
[음..애플이 iOS 11 업데이트 계획을 공지했다. 아이폰 X 출시 이후 솔직히 아이폰에 대한 매력이 떨어진지라 아쉬움이 크다. 게다가 배터리 게이트로 인해 애플에 대한 신뢰도 상당히 떨어졌다. 그래서 그런지 운영체제 업데이트 소식에도 그리 감흥은 없다. 아이폰 8과 X 이후의 제품에 애플이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인지가 관심이 있을 뿐이다. 제품을 소비하는 한 사람일 뿐이지만 스마트폰을 통해 신선함과 재미를 선사했던 애플이 자신들의 DNA를 제품에 다시금 불어넣어 주기를 기다려본다.]

이번 봄에 배포될 iOS 11.3에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증강현실을 보다 흥미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되고, 아이폰 X에서 새로운 Animoji(3차원 이모티콘)가 추가되고, 건강 앱에서 건강 기록을 볼 수 있게 된다.

새로운 증강현실을 경험하게 되다

iOS 11에서 도입한 ARKit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이용하는 수억명의 이용자들의 손에 증강현실 경험을 제공했고 이로서 iOS는 세계에서 가장 큰 증강현실 플랫폼이 되었다. 애플은 ARKit 1.5를 개발자들에게 공급함으로써 이 혁신 기술을 개선하고 있으며 증강현실이 실제 세계와 보다 잘 통합될 수 있도록 하는 도구를 제공하고자 한다.

탁자와 의자와 같은 수평으로 놓인 표면에 더해 ARKit은 이제 벽과 문 같은 수직 표면도 인식하고 그곳에 가상의 물체를 위치시킬 수 있다. 그리고 원형 탁자와 같은 불규칙한 묘양의 표면도 보다 정확하게 그려낼 수 있다. 표지판, 포스터, 예술작품과 같은 2차원 이미지의 위치를 찾고 인식하기 위한 최신 컴퓨터 가시화 기술을 이용해 ARKit은 쌍방향 전시물로 미술관을 채우거나 영화 포스터를 보여주는 것과 같이 실제 세계를 증강현실에 통합할 수 있다.

메시지에 새로운 3차원 이모티콘을 더하다

아이폰 X에서 목소리와 표정을 3차원 이모티콘에 담아서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했다. iOS 11.3에는 사자, 곰, 용, 해골 이모티콘을 추가했다. 이 3차원 이모티콘은 얼굴 근육 50여개의 움직임을 포착하고 분석해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해 주는 기술이다.

비즈니스 챗(Business Chat)이라는 기능도 추가한다. 이는 메시지 앱 내에서 특정 기업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베타버전으로 배포된 후 iOS 11.3에서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기능에 참여하는 기업은 Discover, Hilton, Lowe’s and Wells Fargo 등이 있다. 이를 통해 메시지 앱을 통해 기업들과 보다 쉽게 소통할 수 있게되고 구입도 메시지 앱 내에서 애플 페이로 할 수 있게 된다. 비즈니스 챗은 기업들과 이용자의 연락처 정보를 공유하지 않고 이용자들이 언제든 채팅을 중지해도 되도록 할 것이다.


배터리와 성능

iOS 11.3에서는 배터리 상태를 보여주는 기능이 추가되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배터리 서비스를 받으라는 추천 알림도 하게 될 것이다. 이는 아이폰 6 이후 모델들에서 설정-배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iOS 10.2.1에서 예기치 않는 아이폰 꺼짐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기기의 최대 성능을 조정하고 있다면 이를 알 수 있게 하고 설정에서 성능 제한 기능을 끌 수 있게 한다. 이는 설정-배터리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고 아이폰 6이후 모델부터 7까지에 해당된다.

출처: Apple previews iOS 11.3,  Apple.com, Newsroom.

Benjamin Mayo, Apple previews iOS 11.3 with new Animoji, health record integration, battery status, and more, 9To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