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동안 아이폰 8에 대한 웨이보 발 흥미로운 소문들이 올라왔다. 폭스콘의 부사장이 SNS에 아이폰 8의 독특한 앞면 화면 디자인과 OLED 생산 수율을 언급하면서 아이폰 8 가격이 싸지는 않을 것 같다고 했다.

이와 별개로 출처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새로운 아이폰 8 뒷면 몸체라고 하는 사진들이 올라왔다. 사진엔 검정색, 흰색, 그리고 새로운 copper gold라는 색상이 있었다. 

웨이보에서 글이 삭제되기는 했지만 Luo Zhongsheng은 애플의 평범하지 않게 생긴 OLED  디스플레이 디자인으로 인해 OLED 수율이 60%정도 밖에 안될 것이라 언급한 바 있었다. 그는 이와 같은 제조상의 비용으로 인해 아이폰 8 가격은 싸지 않을 것이라 예상했다.

아이폰 8 앞면 화면 디자인은 최근에 예상도가 나오는 것처럼 왼쪽, 오른쪽, 아래쪽은 베젤이 최소화되고 윗쪽은 카메라, 스피커, 적외선 센서가 배치되는 중앙 부분이 패인 모양일 것으로 추정된다.

Zhongsheng은 7월 27일엔 베젤이 최소화된 폰을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해 아이폰 8 앞면 스크린 모양 그림을 올리면서 SNS에 의견을 내기도 했다. 그는 OLED 아이폰의 디스플레이를 삼성디스플레이에서도 공급할 것이라는 것도 언급했었다.

웨이보에 떠도는 아이폰 8 케이스 사진은 애플의 부품이 실제로 유출된 것인지 아니면 다른 업체들이 만든 더미인지 확실치는 않지만 새로운 색상에 대한 언급은 흥미롭다. 더미여도 부품업체들에게서 나온 진짜 정보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Copper gold라 불리는 이 색은 골드도 아니고 오렌지색도 아닌 그 중간쯤인 것 같다.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의 색상을 과연 업데이트할까 궁금하다. 

[애플이 신제품을 발표하게 될 9월이 성큼 다가왔다. 이런 저런 소문들을 확인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지난 6월 행사 때가 엊그제 같은데 또 다음 행사가 기다리고 있다니! 새벽까지 애플 신제품 발표 행사를 볼 날을 기다리며 무더위를 통과해보자!]

출처: Benjamin Mayo, Foxconn exec says 'estimated iPhone 8 is not cheap' as new copper gold case image surfaces, 9To5Mac.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