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애플워치 시리즈 3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애플워치 시리즈 3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초원위의양 2017. 8. 5. 21:42

[애플워치 시리즈 2가 출시되었을 때부터 지금까지 구매욕구를 상당히 잘 억눌러오고 있다. 그런데 올 가을 업데이트된 애플워치 3세대가 출시된다는 소문이 흘러나온다. 아이폰 8 출시 소문이 무성한 가운데 과연 애플이 아이폰과 애플워치 둘 다 새로운 모델을 공개할 것인지 궁금하다. 개인적으론 아이폰 8보다는 애플워치 3세대에 더 관심이 간다. 이번 소문에서와 같이 LTE연결과 새로운 디자인으로 애플워치가 출시된다면 지금껏 참아왔던 구매욕구를 더이상 억누르기는 어려울 것 같다.]

1. 3세대 애플워치는 올 가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기존과는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Daring FireBall의 John Gruber가 말했다. (물론 이것은 정확한 정보원을 통해 얻은 것은 아닌 듯 보인다. Gruber 본인도 확인되지 않은 소스에서 나온 것이라 말하고 있으니)

Gruber는 애플워치 3세대에는 LTE칩이 포함될 것이라는 블룸버그의 뉴스를 공유했다. 대부분의 소문들에선 3세대 애플워치에선 배터리 사용시간 등의 부수적인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 했었다. 하지만 KGI 분석가 Ming-Chi Kuo도 3세대 애플워치에선 디자인 변화가 있을 것이라 예상했다.

그런데 애플워치 3세대 예상 출시 시점까지 한 달여 정도 밖에 남지 않았는데 새로운 버전에 대해선 정보가 너무 없어 보인다. 새로운 아이폰 출시 소문때문일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LTE 연결과 배터리 사용시간 증대 이외에 다른 정보들에 대해선 알려진 바가 없다. 

만약 애플워치 3세대에서 주요한 디자인 변화가 있다고 하면 애플이 이 비밀을 꽁꽁 잘 싸매고 있는 것이거나 아니면 아이폰 8에 초집중하고 있어서일 수도 있겠다.

2. 현재까지는 애플워치로 메시지를 보내고 받거나, 전화를 하거나, 음악을 동기화하려면 아이폰이 필요하다. 애플워치가 독립적으로 통신망에 연결될 수 있다면 와이파이나 아이폰 없이도 자유롭게 아이폰으로 하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블룸버그는 애플워치 3세대에 LTE 연결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하기는 했지만 올 해에는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봤다. (애플이 독립적으로 통신 가능한 스마트워치를 연기했다고 봤다.)

출처: 1. Juli Clover, Daring Fireball: Apple Watch series 3 to feature 'All-new form factor', Macrumors
  1. Zac Hall, Bloomberg: Apple adding LTE to next Apple Watch, 9To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