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엣지????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엣지????

초원위의양 2016. 11. 30. 06:00

예상도이기는 하나 곡면 디스플레이가 저런 식으로 적용되면 갤럭시 에지 시리즈가 되는 것 아닌가 싶다. 같은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한다고 해도 다른 회사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하기를 바래본다. 이런 모습은 애플 같지 않잖아.




출처: Ben Lovejoy, Apple prototyping hi-res curved-screen model as possible top-tier iPhone 8 - WSJ, 9To5Mac.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애플이 내년에 고해상도 곡면 스크린 아이폰을 계획하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그럴듯해 보입니다. 이 모델은 아이폰 프로라고 추측되는 최상위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애플은 이 새로운 기기를 시제작까지 했다고 말했습니다.


내년에 세 번째 아이폰 제품을 내놓을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합니다. 이 소문들은 주로 최고 사양 모델은 IPS LCD화면이 적용된 아이폰 7시리즈와는 달리 OLED 화면을 채택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곡면 화면에 대한 소문도 들리고 있습니다.


Nikkei Asian Review에서는 지난 8월 아이폰에 모서리가 곡면처리될 화면이 적용될 수도 있다고 예상한 바 있습니다. WSJ도 곡면 화면에 대한 상세한 보도는 없었지만 애플이 아직은 계획을 확정하지는 않았다라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어떤 보도에선 애플이 공급업체에게 삼성과의 차별화를 위해 해상도를 더 높인 시제품 곡면 디스플레이를 요구했다고도 했습니다.


분석가들은 OLED 아이폰을 위해 추가되는 제조비용은 50달러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이 이 비용을 만회할만큼 더 높은 가격을 매기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다른 한편으로 애플이 OLED 비중을 높이지 않는 이유가 비삼성계열 디스플레이 공급업체를 애플이 원하기 때문이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LCD부문에선 LG디스플레이, Japan 디스플레이, 샤프가 기술 수준이 충분하지만 OLED부문에선 삼성보다 뒤지고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 세 회사들은 2018년까지는 OLED 디스플레이를 대량으로 생산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