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7: 60fps의 4K 비디오 녹화 가능할지도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7: 60fps의 4K 비디오 녹화 가능할지도

초원위의양 2016. 9. 7. 00:02

새로운 아이폰 발표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 

이제 곧 각종 소문의 진위가 밝혀질 것이다. 

이번 주말이 아주아주 많이많이 기대된다.




한 보도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 7시리즈는 60fps(초당 프레임 수)에서 4K 이상의 비디오 녹화가 가능할 수 있을 것이라 한다. 7시리즈는 또한 홈버튼에 Force Touch 기능이 부여될 것이고 방수 기능이 있는 SIM 카드 트레이 디자인이 채택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아이폰 6s와 6s 플러스는 애플이 4K비디오 녹화 기능을 제공한 첫 기기였다. 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몇년 전부터 가능하던 기능이었다. 하지만 이 기능은 1080픽셀 크기로 30fps까지로 제한되어 있었다. 

 

이달 공식 출시 전에 얻은 아이폰 7을 통해 이 정보를 얻었다고 주장하는 베트남 블로그 Tinhte.vn에 따르면 아이폰 7과 7플러스에선 이 사양이 변화될 것이라고 한다.

 

더 빨라진 A10프로세서와 성능이 향상된 카메라를 갖춘 애플의 새 아이폰이 60fps로 4K 비디오 녹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이 사이트는 주장했다. 이는 훨씬 더 많은 저장공간이 필요하다는 의미이며 256GB 옵션이 있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한 근거일 수 있다.

 

Tinhte.vn은 또한 아이폰 7시리즈는 새로운 Force Touch 홈 버튼이 적용될 것이라 주장했다. 전통적인 클릭 방식을 가지고 있었던 이전 아이폰들과는 달리 새로운 버튼은 움직임이 없을 것이고 클릭하는 느낌은 촉각적인 피드백으로 모사될 것이라고 한다.

 

이 보도에서는 아이폰 7의 SIM 트레이에 고무 밀봉재가 적용되어서 방수 기능을 갖출 것이라는 최근의 보도를 확인해 주기도 했다.

 

출처: Killian Bell, iPhone 7 could get 4K video recording at 60fps, Force Touch button, Cult of 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