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 7엔 스피커가 네 개?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 7엔 스피커가 네 개?

초원위의양 2016. 5. 24. 22:54


  프랑스어로 된 블로그 Nowhereelse.fr에 아이폰 7의 뒷면 케이스 시제품이라 주장하는 사진들이 게시되었는데, 이는 아이폰 7에 대한 소문들에 전환이 되는 것이었다. 이 케이스에는 네 부분에 스피커 구멍이 뚫려 있다. 이전 소문들에선 아이폰 7에 이어폰 잭이 삭제되고 그 자리에 스피커를 위치시킬 것과 라이트닝 포트를 이용해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다. 반면 또 어떤 소문에는 이어폰 잭이 삭제되는 자리에도 스피커는 보이지 않으며 애플은 아이폰에 하나의 스피커를 적용할 것이라는 상반되는 예상도 있었다. 이번에 게시된 사진은 이러한 소문들에 또 다른 논란을 더해주는 것이다.



  한편 보다 넓어진 카메라 렌즈와 뒷면에 위치하는 안테나 라인이 없는 모습은 이전의 소문들과 일치한다. 하지만 네 개의 스피커 구멍이 있다는 점은 여태까지 제기되지 않은 새로운 예상이다. 그런데 카메라 렌즈 구멍과 스피커 구멍이 너무 가깝게 위치하는 점은 뭔가 이상하다. 스피커와 카메라를 이렇게 가깝게 설치할 수 있을까? 게다가 작은 스마트폰에 네 개의 스피커가 얼마나 유용할 것인지도 의문이다. 



  조금 더 믿을 만한(?) 소문의 출처들에서는 아이폰 7이 아이폰 6나 아이폰 6s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을 유지하고 있다. 이를테면 안테나 라인을 없앤다거나, 튀어나온 카메라 디자인을 수정한다거나, 라이트닝 포트를 더 얇게 한다거나 하는 등의 작은 변화들을 예상하는 소문들이 보다 지지를 받고 있는 것 같다. 한편, 5.5인치 아이폰 7 플러스에서는 듀얼렌즈 카메라와 스마트 커넥터가 적용될 것이라는 예상들도 여전하다.


출처: Tim Hardwick, Alleged iPhone 7 prototype case leak shows four separate speakers, MacRumors.


[이제 몇 주 후면 애플의 개발자 컨퍼런스가 열리게 될 텐데 그 때 아이폰 7 등 차기 제품들에 대한 실마리가 공개가 될 지 궁금하다. 애플의 신제품 출시 주기를 고려하면 더운 여름이 지나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할 즈음 아이폰 7이 공개될 것인데, 과연 애플이 어떤 모습과 기능을 가진 아이폰을 고객들에게 소개할 지 기대가 된다. 그런데 만약 아이폰 6시리즈와 큰 변화가 없이 아이폰 7이 출시된다면 애플의 혁신적인 이미지에 큰 타격을 받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 애플도 그냥 그저그런 회사들 중의 하나로 전락하게 될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