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아이폰7에 적용될 것 같다던 스마트 커넥터 본문

스마트기기관련 소식

아이폰7에 적용될 것 같다던 스마트 커넥터

초원위의양 2016. 5. 10. 22:45




  지난 3월에 아이폰 7 프로로 보이는 케이스 사진이 온라인 상에 떠돌았는데, 이를 기반으로 아이패드 7 프로에는 듀얼카메라가 적용되고 아이패드 프로에 적용된 스마트 커넥터와 비슷한 세 개의 점을 언급하며 아이폰에도 스마트 커넥터가 적용될 것이란 예상이 많았다. 하지만 최근 Macotakara는 차기 아이폰 어떤 곳에도 스마트 커넥터 기술은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 보고했다.


  애플은 지난 해 가을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에서 처음으로 스마트 커넥터를 적용하였고 이는 최근 출시한 9.7인치 아이패드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었다. 스마트 커넥터는 외부 악세사리와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고 동시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현재 두 가지 아이패드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키보드는 이 커넥터를 통해 블루투스 연결 없이도 아이패드와 통신이 가능하고 키보드를 따로 충전하기 위해 배터리가 필요하지도 않다. 로지텍에서도 이와 유사하게 스마트 커넥터와 호환되는 아이패드 프로 키보드와 충전거치대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폰에 스마트 커넥터를 적용한다면 이것을 어떤 용도로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서 아직까지는 명확한 부분이 없어 보인다. 향후 배터리 팩이나 키보드 케이스 등을 스마트 커넥터로 연결할 수도 있을 것 같기는 하다. 게다가 애플이 아이폰 7에 소위 프로라고 부르는 제품 카테고리를 만들 것인지에 대해서도 확인된 바 없다.


  Macotakara의 최근 보도가 아이폰 7에 스마트 커넥터를 올 해 적용하지는 않을 것이란 점에 무게를 두고는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차기 아이폰에 대해 기대하는 점들이 몇몇 남아 있다. 더 깨긋한 뒷면 디자인, 듀얼 렌즈 카메라, 이어폰 잭 삭제 혹은 라이트닝 이어폰 등과 같은 특징들이 기대된다.


출처: Zac Hall, Report: iPhone 7 ‘Pro’ may not feature iPad Pro’s Smart Connector as rumored, 9To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