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는 3월 21일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있는 1 Infinite Loop 캠퍼스에서 오전 10시(PT:Pacific Time)(한국시간 3월 22일 새벽 2시)에 진행되는 봄 이벤트를 공식적으로 알렸다. 애플이 초대장에는 어떤 세부적인 내용도 제공하지 않았지만, 이 행사에서 4인치 아이폰 SE, 새로운 9.7인치 아이패드, 새로운 애플 워치 밴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을 소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행사는 연방 법원에서 있을 애플과 FBI의 공방이 있기 하루 전에 열린다. 타이밍 또한 흥미롭다.

애플은 2011년 아이폰 4s이래로 줄곧 새로운 아이폰 발표를 가을에 진행했었는데 올 해에는 봄에 진행한다. 알려진 것과 같이 아이폰 SE는 5와 같은 4인치 크기에 6와 6s에 적용된 기능들이 혼합될 것으로 보인다. 보다 빠른 A9 및 M9칩, 라이브 포토(12MP 카메라), 애플 페이(NFC), 16/64GB 저장용량, 스페이스 그레이/실버/골드/로즈골드 색상 등의 사양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패드 에어 2 후속으로 소개될 새로운 9.7인치 아이패드는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축소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이 제품을 아이패드 프로 제품군에 포함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9.7인치 아이패드 프로에는 네 개의 스피커, 애플 펜슬 지원, A8X 및 M8칩에서 A9X 및 M9칩, 스마트 키보드를 위한 커넥터, 후편 카메라(12MP 카메라) 플래시 등의 사양이 적용될 것으로 생각된다.

아이폰 SE와 9.7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제품 소개 행사 이후 수 일 내로 구입할 수 있게 될 것 같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iOS 9.3, OS X 10.11.4, watchOS 2.2, tvOS 9.2 등의 업데이트 내용이 소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애플 뮤직 기능을 강화한 iTunes의 업데이트도 공개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이 행사는 애플 웹사이트 및 애플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iOS 7이상의 사파리를 갖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파리 6.0.5이상 OS X v10.8.5이상의 Mac이면 시청이 가능하며, 또한 윈도우즈 10이용자들도 MS의 최신 웹브라우저인 Microsoft Edge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출처
1. Zac Hall, Apple's March 21st 'Let us loop you in' event is official: 4-inch iPhone SE + 9.7-inch iPad Pro & much more expected, 9To5Mac.
2. Juli Clover, Apple sends invites for 'Let us loop you in' media event on March 21, MacRumors.
3. Luke Dormehl, Apple's March 21 event promises to 'loop you in', Cult of Mac.
4. Benjamin Mayo, Apple confirms it will livestream March 21st event for iOS, Mac, Apple TV and Windows uers, 9To5Mac.
5.Buster Hein, Apple fans will be able to livestream March 21st keynote, Cult of Mac.

위와 같이 애플 소식을 다루는 주요 매체들에 동일한 내용의 기사들이 짧게 짧게 소개되어 있다. 지난 해 가을 발표 행사도 새벽까지 잠을 자지 않고 실시간으로 시청을 했었는데 이번에도 잠못자고 보고 있을 것 같다. 가장 관심이 가는 제품은 역시 아이패드 에어 2 후속이라 할 수 있는 9.7인치 아이패드와 4인치 아이폰 SE다.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보고 나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6와 아이패드 에어를 중고 시장에 내놓게 될까?

신고

+ Recent posts